말 많은 자여, 그리스로 가라 10
비극의 또 다른 이름 20
너의 이정표는 어디로 향하고 있니? 30
하루의 이별 42
여기는 델포이 고민 상담소입니다 52
나의 벗과 떠난 여행 62
신화는 어떻게 탄생되는가? 72
빛이 필요한 순간 82
파도가 전하는 말 92
그곳이 옳았다, 나프폴리오 100
지금, 나는 자유다 110
그리스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유럽 문명은 그리스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리스 문명과 신화는 유럽의 문학과 철학, 예술에 많은 영향을 끼쳐 왔습니다. 이 책은 아동 문학가 박혜선, 이묘신 작가님이 오랜 역사의 현장인 그리스로 여행을 떠나 직접 겪은 경험담과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생생한 문화 유적지를 방문하여 그곳에 얽힌 역사와 신화 이야기는 물론 여행하면서 느낀 사람과 풍경에 대한 감상까지 실감 나게 쓰여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시각으로 그리스 역사, 철학, 신화를 접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아는 만큼 생각의 깊이만큼 인생의 실마리를!
인생을 살다 보면 난관에 부딪힐 때가 많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그럴 때 근심, 걱정, 불안함에 잠 못 이루고 좌절하거나 실망하여 포기하기 쉽지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과거 역사나 이야기 속 인물들도 비슷한 일을 겪었습니다. 심지어 신화 속 신들조차도 인생의 희노애락과 질투나 경쟁심 등을 느끼죠. 이 책은 인간적인 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생각거리를 던집니다. 나를 성장시킨 진정한 학교는 어디인지,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여러 선택의 길에서 자신을 얼마나 믿는지, 미래의 내 모습은 어떨지, 내 묘비명에는 무엇을 쓸지 등등.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고민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 뼘쯤 생각이 깊어지고,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작은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방구석 책 여행!
어쩌면 여행은 낯선 곳에서 나를 돌아보게 하는 힘을 가졌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만난 풍경과 사람들 이야기에 빠져 있다가 어느 지점에서 나를 들여다보는 순간을 만나게 되지요. 그래서 여행을 하면 할수록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들이 늘어난답니다.
여행하는 동안 느끼고 생각하는 만큼 시간은 더 풍부하고 깊어집니다. 여행을 통해 정신적으로 훌쩍 커 버린 나를 만나는 즐거움, 그런 나와 함께 돌아오기 위해 우리는 여행을 떠나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