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개정증보판
저자 김현정
출판사 궁리출판
출판일 2020-10-20
정가 16,000원
ISBN 9788958206866
수량
들어가며

Story 1. 교과서 밖 컴퓨터 이야기
01. 옛날 컴퓨터 이야기
02. 컴퓨터 작명 이야기
03. 능력자, 서버 이야기

Story 2. 소프트웨어 이야기
04.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05. 창문을 열자~ 윈도우
06. Android와 iOS
07. 앱과 어플
08. 소프트웨어의 나이, 버전
09. 프리웨어와 상용 소프트웨어
10. 우리 생활의 소프트웨어

Story 3. 컴퓨터 가족 이야기
11. 생각할 줄 아는 그대여! CPU
12. 잠깐만 기억해도 용서해줘~ 메모리
13. 메모리의 위계질서
14. 레지스터와 캐시
15. 오랫동안 기억해줄게! 하드디스크
16. 모니터에 사진을 보여주렴~ 그래픽 카드
17. 인터넷을 위한 네트워크 카드

Story 4. 컴퓨터 비트 이야기
18. 데이터 크기의 감각
19. 컴퓨터 비트의 세계
20. 진수 씨 이야기, 이진수와 십진수
21.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

Story 5. 인터넷 바다 이야기
22. 전 세계를 연결하는 인터넷
23. 인터넷 항해를 위한 주소
24. 웹브라우저 이야기
25. 정보를 실어 나르는 고속도로

Story 6. 웹사이트 이야기
26. 서버와 클라이언트
27. 네이버와 다음은 포털사이트
28. 미운 오리새끼, 액티브 X

Story 7. 코딩 이야기
29. 컴퓨터와 대화하는 방법, 코딩
30. 코딩 언어 이야기
31. 코딩 맛보기
32. 디버깅 해보기

Story 8. 맛있는 이야기
33. 자바 커피의 향기
34. 헨젤과 그레텔, 쿠키
35. 스팸 메일

Story 9. 피부로 느끼는 네트워크
36. 로컬 네트워크
37. 와이파이
38. 3G와 LTE 그리고 5G
39. 파란 이, 블루투스
40. 가까이 가까이, 더 가까이, NFC!

Story 10. 이 신문기사는 무슨 말이에요?
41. 공식 팬카페 서버 다운!
42. 전자 상거래의 신분증, 공인인증서
43. 암호
답은 궁리의 ‘잇츠 스토리(IT’s story 시리즈’ 도서에 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컴퓨터 분야 추천도서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이 2020년 개정증보판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이 책은 IT 분야에서 20여 년을 몸담아온 소프트웨어 전문가와 재기발랄 개성 있는 그림 작가의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한편의 소설을 읽듯 재미있게 들려주는 개념 설명과 이야기, 그와 함께 어우러지는 아기자기 귀여운 캐릭터 그림들의 향연! 책을 읽다 보면,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꼈던 기술에 대한 거부감은 줄어들고, 소프트웨어와 점점 더 친해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머릿속에서 반짝이는 경험을 만끽하길 바란다.

소프트웨어(SW 교육의 시대, 어떻게 가르치고 배울 것인가!
코딩의 첫걸음, 소프트웨어 용어부터 IT 문화와 역사까지,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자!
그림과 이야기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바야흐로 하드웨어 기술력보다 소프트웨어 창의력으로 경쟁하는 시대다. 전 세계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알고 정부, 기업, 학교에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고, 국내에서도 2018년 초등/중학생 소프트웨어(SW교육이 의무화되는 등 소프트웨어 중심 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소프트웨어가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하드웨어가 없이는 소프트웨어도 무용지물”이라고 말한다. 소프트웨어가 구동되는 하드웨어와 네트워크를 모르고서는 지식의 깊이를 더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삶 속에 공기처럼 퍼져 있는 소프트웨어 이야기에 주안점을 두는 동시에 하드웨어와 네트워크의 큰 줄기까지 아우르며 49가지의 핵심 IT 이야기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옛날 컴퓨터와 지금의 컴퓨터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와 같은 컴퓨터 부품들의 사연, 네트워크의 원리, 운영체제 이름이 ‘윈도우’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