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우주가 가까워지는 우주 캐릭터 도감!
소설이나 영화에서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사람이 살게 되는 이야기를 본 적 있나요?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는 지구를 떠나 다른 행성에 살게 될지도 몰라요. 어쩌면 이미 다른 행성에 누군가 살고 있을 수도 있지요. 이처럼 ‘우주’는 과학적 상상력을 무한대로 키우는 장소입니다.
인류가 우주에 첫발을 디딘 지 60년이 지났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이 우주 탐구를 하고 있지요. 미지의 세계였던 우주가 과학의 발전으로 숨겨진 정체가 드러나며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뿐뿐 과학 도감: 우주』는 우리에게 익숙한 태양계 행성부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우주의 수수께끼까지, 우주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다 담았습니다. 특히 ‘우주’라는 분야는 단편적으로 행성 하나씩 따로 떼어 알아 가는 것보다 우주라는 전체 공간 속에서 행성 자체가 무슨 역할을 하는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런 점을 반영하여 태양계, 태양계 외의 천체 등 연쇄적으로 구성하여 우주를 알수록 생기는 호기심을 바로바로 해결해 줍니다. 또한 행성의 특징이 잘 담긴 캐릭터를 통해 우주 개념과 원리를 저절로 이해하게 됩니다. 캐릭터를 보며 실제 행성의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러고 나서 실물 사진을 직접 찾아보고 비교해 보세요. 정보 탐색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답니다.
신나는 우주여행을 꿈꾼다면 꼭 읽어야 할 책!
2020년 5월, 세계 최초로 민간 기업이 쏘아 올린 유인 우주선이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곧 우주여행의 시대가 오리라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어요. 영화 속에서만 보던 우주여행이 가까운 미래가 된 지금, 우주 비행사를 꿈꾸는 친구들도 많을 거예요.
『뿐뿐 과학 도감: 우주』를 감수하고 추천한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인 황정아 박사는 “우주의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접목된 캐릭터들이 우주여행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 책은 행성의 특징을 단편적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