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작가의 말
세종 대황을 찾아가다
1장 독서를 하며 크는 아이
2장 같은 가지에서 피어난 두 꽃
3장 나의 부족함을 아록 노력하다
4장 몸과 마음을 다하는 효심
5장 인재를 보는 눈, 인재를 쓰는 손
6장 집념에 창의성을 더하다
7장 조선을 깨우는 스물여덟 자
8장 허물은 감싸고, 능력은 깨우고
9장 가난한 백성들의 아픔을 감싸다
10장 끝까지 책임을 다하다
세종 대왕에게 묻다
세종 대왕이 걸어온 길
출판사 서평
시공주니어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인물 시리즈, [이야기 교과서 인물]이 출간되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기획?집필을 책임지고 있는 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과 이재승 교수가 기획하고, 현직 초등 교사들이 직접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물 이야기를 선보인다. 오늘날의 아이들 곁에서 살아 숨 쉬며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물 이야기를 만들자는 취지 아래,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인물의 삶을 객관적이면서도 감동을 주는 이야기로 소개한 시리즈이다.
[이야기 교과서 인물] 시리즈의...
시공주니어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인물 시리즈, [이야기 교과서 인물]이 출간되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기획?집필을 책임지고 있는 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과 이재승 교수가 기획하고, 현직 초등 교사들이 직접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물 이야기를 선보인다. 오늘날의 아이들 곁에서 살아 숨 쉬며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물 이야기를 만들자는 취지 아래,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인물의 삶을 객관적이면서도 감동을 주는 이야기로 소개한 시리즈이다.
[이야기 교과서 인물] 시리즈의 특징
1. 교과서에 나오는 중요 인물과의 만남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 중 아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귀감이 되는 인물들을 선정하여 소개하였다. 교과서 속에서는 짧게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소개하여, 학교 공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2. 역사 자료를 바탕으로 한 인물 탐구
상상으로 꾸며 낸 이야기가 아니라 객관적인 역사 자료에 근거하여 인물을 사실적으로 조명하였다. 또한 ‘역사 한 고개’라는 코너를 두어 인물과 관련된 역사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였다. 교과 공부, 특히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다.
3. 초등 국어 교과서 책임자 이재승 교수와 현직 초등 교사의 기획.집필
현재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기획, 집필을 책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