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지구에서 살아남기
생김새의 특징으로 나눈 동물 친구들
동물들은 포식자의 위험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식으로 진화해 왔어요. 황제잠자리의 눈은 포식자를 먼저 알아보고 피하기에 유리하도록 만들어졌고, 대왕오징어의 엄청나게 큰 눈은 깜깜한 곳에서 앞을 보는 데 탁월한 역할을 해요. 코끼리의 긴 코는 냄새를 맡거나, 큰 소리를 내거나,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을 때 딱 좋아요. 유연한 코로 물건을 붙잡기도 하고 무거운 것도 척척 들어 올릴 수 있지요. 이렇듯 동물들은 자신만의 특징을 지니고 있답니다. 또 어떤 동물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260여 종의 동물, 11개의 특징
친숙한 동물부터 생소한 동물까지
세계 도처에 살고 있는 동물 260여 종을 11개의 특징별로 모았어요. 거대한 눈, 멋진 코, 뛰어난 귀를 비롯한 신체 부위에 따라 동물들을 분류했답니다. 그 중에는 원숭이, 악어, 코알라 같이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들부터 귀천산갑, 쏠빼감펭, 기린바구미 같이 생소한 동물들까지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어요. 동물 이름과 생김새를 익히고, 다른 동물들과는 어떤 점이 같고 다른지를 비교해 보세요. 생김새의 특징을 쉽게 이해하고 숙지하면서 자연스럽게 낱말도 익히게 된답니다.
누가 정답일까?
페이지마다 펼쳐지는 상식 퀴즈
각 페이지마다 동물 기본 상식을 소개해요. 사막에 사는 동물들은 뜨거운 햇빛을 받은 몸을 식히기 위해 몸속 열을 귀로 내보낸다고 해요. 그리고 파충류는 혀를 날름거려 공기의 냄새를 맛본답니다. 이렇듯 동물들이 어떻게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어요. 게다가 작은 퀴즈를 푸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답니다. 발에 물갈퀴가 있는 동물을 찾아보거나 목이 아주 길고 굽은 동물을 찾는 사이에, 나도 모르게 동물 상식이 쑥쑥 자라나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예술 감성이 쑥쑥
조형미 가득한 그림
《끼리끼리 동물 친구들》에서는 동물의 실제 형태를 그대로 따르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