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교과서 옆 개념 잡는 초등낱말활용 사전
저자 김금희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0-10-27
정가 22,000원
ISBN 9788934990895
수량
머리말













교과 과정에 맞게 새롭게 정리한 개정판 출간!
《교과서 옆 개념 잡는 초등낱말활용 사전》은 2011년 출간된 《개념 잡는 초등낱말활용 사전》의 개정판이다. 10년여의 시간 동안 교과 과정이 몇 차례 바뀐 만큼, 현직 초등 교사가 새롭게 감수를 맡아 개정된 국어 교과에 맞는 낱말들을 다시 선별했다. 내용면에서 더욱 탄탄해졌을 뿐 아니라, 산뜻한 디자인을 더해 아이들이 옆에 두고 찾아보고 싶은 나만의 사전으로 재탄생했다.

‘가르치다’와 ‘가리키다’를 잘못 쓴 적은 없나요?
‘정답을 맞히다’와 ‘정답을 맞추다’는 어느 쪽이 맞는 표현일까요?
국어에는 헷갈리는 표현들이 많다. 형태가 유사하고 의미가 비슷한 말, 형태가 유사하지만 의미가 전혀 다른 말, 형태는 다르지만 의미가 유사한 말 등이다. ‘정답을 맞추다’와 같이 흔하게 쓰는 말인데도 잘못된 표현들도 있다. 심지어는 ‘웬지’와 같이 사전에 나오지 않는 틀린 표현들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인다. 이 책은 이처럼 뜻을 정확히 모르고 쓰는 낱말이나, 쓰임을 혼동하기 쉬운 낱말들을 모아 비교해 놓았다. 《교과서 옆 개념 잡는 초등낱말활용 사전》을 통해 낱말의 정확한 의미를 알고 그림을 통해 실제 쓰임을 알아보면서 국어 공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낱말을 바르게 쓰면 저절로 글쓰기와 논술 실력이 쑥쑥!
우리의 말과 글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훈민정음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었고, 2009년 인도네시아의 바우바우시의 소수 민족인 찌아찌아족은 한글을 부족의 공식 문자로 채택했다. 이처럼 우수한 한글이지만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글의 정확한 쓰임에 대해 모르고 있다. 틀린 표현을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기도 하고 비슷해 보이는 낱말을 잘못 쓰기도 한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가르키다’와 ‘가리키다’, ‘가르치다’ 등과 ‘맞추다’. ‘맞히다’ 등이 있다.
일반 사전에서는 이러한 낱말들의 각각의 개념만 알려 주지만 그런 식으로는 낱말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렵다. 헷갈리는 낱말들은 서로 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