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넥스트 넷플릭스 : 넷플릭스에서 시작된 OTT 전쟁, 콘텐츠 시장의 미래를 뒤바꾸다
저자 임석봉
출판사 한스미디어
출판일 2020-11-10
정가 16,800원
ISBN 9791160075342
수량
프롤로그 | 스트리밍 시장의 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PART 1 OTT 전쟁의 시작
1장 넷플릭스는 어떻게
OTT 전쟁의 승자가 되었는가
넷플릭스 성공의 비밀
OTT 비즈니스 모델, 구독 Vs 광고

2장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힘
시청자를 유혹하는 시리즈 콘텐츠 파워
막대한 투자비를 등에 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봉준호와 〈옥자〉를 통해 본 넷플릭스의 현지화 전략
한국 드라마 시장의 판도를 바꾼 〈미스터 션샤인〉

PART 2 경쟁자들
3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왕국의 꿈, 아마존
물류·마켓·콘텐츠의 결합
아마존이 홀푸드마켓을 인수한 이유
아마존은 데이터 부자

4장 방대한 미디어 네트워크와
강력한 스튜디오 파워, 디즈니플러스
디즈니의 자신감, 콘텐츠로 승부한다
월트 디즈니의 스튜디오 패밀리
디즈니의 스트리밍 전략
디즈니플러스에는 그들만의 오리지널이 있다

5장 미디어 공룡 NBC유니버설의 피콕
컴캐스트의 피콕
피콕의 OTT 전략
Contents
피콕의 오리지널 콘텐츠
피콕의 가격과 서비스 전략





6장 AT&T의 미래, HBO MAX
HBO MAX의 콘텐츠 경쟁력
AT&T의 스트리밍 서비스 전략
콘텐츠 전쟁, 라이브러리 싸움

7장 퀴비,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퀴비의 오리지널 콘텐츠
퀴비 서비스 오픈과 성과

PART 3 거대한 기회의 시장,
한국 OTT의 미래
8장 OTT, 틈새에서 대세로
미디어 블랙홀, 유튜브
유튜브 얼마나 이용하나?
끊임없는 생산의 힘
끊임없는 소비의 힘
〈와썹맨〉, 〈워크맨〉, 〈자이언트 펭TV〉
전략 수정하는 지상파방송
웨이브와 티빙의 한판승부, 그리고 넷플릭스

9장 너도나도 꿈꾸는 글로벌 전략
글로컬, 글로벌과 현지화 전략
넷플릭스, 아군인가 적군인가?

10장 스트리밍의 파도를 타라
경쟁과 협력,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