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 만드는 책, 책 책
저자 소피 베니니 피에트로
출판사 이야기꽃(A
출판일 2015-10-15
정가 17,500원
ISBN 9788998751081
수량
책은 집과 같다

1. 옛날 책은 어땠을까?
2. 잡동사니를 보물로 만드는 법
3. 이야기를 써 보자
4. 책 만드는 순서
5. 그림을 그려 보자
6. 이런 책 저런 책
7. 친구들이 만든 책
책을 만들어 봅시다!

사람들은 흔히 책을 ‘인류가 만든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꼽곤 합니다. 거창하게 말하면, 책은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지식과 지혜를 축적하고 전달함으로써 문명을 발전시켰으니까요. 소박하게 한 권의 책을 생각해 봐도, 책은 참 대단한 물건입니다. 책 한 권에 그 책을 지은 사람의 지식과 교양, 마음씨, 그리고 아름다움에 대한 안목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니까요. 그래서 사람들은 ‘지은 책 - 저서’가 있는 사람을 존경하고 부러워합니다.
요즘은 전자매체가 발달한 덕분에, 굳이 ‘책’이 아니라도 누구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과 지식을 손쉽게 담아 전달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손으로 만지고 펼쳐서 볼 수 있는 종이책의 매력은 변치 않습니다. ‘자기만의 책’을 갖고 싶은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책, ‘나를 표현하는 나만의 책’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볼 것을 권하고, 그 방법을 알려 주는 ‘책 만드는 책’입니다. 그럼, 이 책이 알려주는 책 만드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책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우선 이 책은, 책을 ‘우리가 사는 집과 같은 하나의 완전한 세계’라 비유합니다. 표지를 열고 책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고, 책 속에서든 집 안에서든 우리는 그 책과 그 집의 고유한 냄새를 맡을 수 있으며, 그 안에 살고 있는 사람의 분위기도, 거기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장난감집을 만들 듯 책을 만들어 보자고 합니다. 주변 일상에서 작고 사소한 것들, 그러나 알고 보면 반짝이는 보물들을 모아 나의 작은 세계를 만들자는 것이지요. 물론 글로 이야기를 쓰는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도 있지만 그것만이 방법은 아니니, 보물찾기를 하듯 주변의 것들을 모아 신나게 자유롭게 책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장난감집 만들기가 어렵지 않듯 책 만들기도 어렵지 않겠지요?
그래서 이 책은 우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