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고양이 소동 / 전삼혜 _7
내겐 너무 완벽한 로봇 / 엄길윤 _21
은방장군 / 곽재식 _31
인간의 이름으로! / 김주영(赤魚 _51
아이템 획득 / 김두흠(아이 _75
구제신청서 / 이서영(앤윈 _99
고양이 덫 / 손지상(DOSKARAAS _133
궁천극지(窮天極地 / 김인정(미로냥 _171
피그말리온넷은 왜 다운됐는가 / 유이립 _215
아직은 끝이 아니야 / 고호관(karidasa _253
뺑덕 어멈 수난기 / 전혜진(해망재 _293
뚜공! 우리의 지구 / 엄정진(pilza2 _329
냄새 / 이나경 _375
편집자 후기_435
“한국 장르소설계의 스카우팅 리포트”
한국에서 가장 퀄리티 높은 작품과 작가들을 배출해온
환상문학웹진 ‘거울’ 대표중단편선집 15년 만의 정식 출간!
2003년 창간 후 매해 동인지를 발표하며 한국 장르소설계의 스카우팅 리포트이자, 한국 장르소설의 대표작가들을 배출해온 환상문학웹진 거울의 대표 중단편선이, 창간 15년 만에 처음으로 아작을 통해 정식으로 출간되어 나왔다.
출판인과 언론인이라면 모두 믿고 있는 ‘오타 자연 발생설’을 기반으로 펼쳐지는 기이한 스타일의 재난 스릴러 <아직은 끝이 아니야>를 표제작으로, 휴대폰 OS에 이식된 고양이들 이야기, 저승사자가 사람을 데리러 갔다가 고스톱을 치게 된 이야기 등 장르 불문,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자, 전설의 동인지를 이제 서점에서 만나보자.
2019 장르소설계의 스카우팅 리포트
매년 시즌 시작을 앞두면 프로야구팬들을 위한 책이 발간됩니다. 바로 해당 해의 스카우팅 리포트죠. 각 선수의 특징과 능력치를 일별하고, 그 조합을 통해 팀의 완성도도 가늠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나 경쟁하는 팀에 어떤 선수들이 있고, 그들이 어떻게 활약할지를 살펴보기 위한 자료집이죠. 이미 스타가 된 선수를 비롯해 이미 잘 알고 있는 선수들도 만나볼 수 있지만, 아직 이름이 낯선 선수 중에서 장차 더 큰 활약을 할 거로 보이는 선수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들 말이죠. 한편, 본래 스카우팅 리포트는 말 그대로 선수의 능력을 판별하는 ‘스카우터’들이 만드는 일종의 보고서를 뜻합니다. 프로팀들은 이러한 문서를 바탕으로 어떤 선수를 영입하고 내보낼지 계산하죠. 이 친구가 앞으로 대성하겠는데? 끄덕끄덕.
SF를 기반으로 한 한국 장르소설계에도 이러한 스카우팅 리포트처럼 쓰이는 책이 있었습니다. 바로 꾸준히 출간되어 온(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