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르렁 드르렁, 컥컥! 크루우우우”
아빠가 자면서 무시무시한 소리를 내요!
모두가 평화롭게 잠든 한밤중, 아니면 휴일 점심을 먹고 난 뒤 노곤해지는 오후에 들려오는 시끄러운 소리! “드르렁 드르렁, 카라아아아아! 컥컥!” 이 소리의 정체는? 바로 잠든 가족이 코를 고는 소리예요. 우리 집만 그런 거 아니었나? 물론 아니에요, 카미유네 집도 마찬가지예요. 화창한 일요일 오후에 카미유는 화들짝 놀랐어요. 갑자기 집 안에서 이상한 소리가 울려 퍼졌거든요. “하아아아아! 호오오오오! 케케!” 아빠가 입을 벌린 채 낮잠을 자면서 무시무시한 소리를 내고 있어요! 카미유는 아빠가 자면서 괴상한 소리를 내는 이유를 도통 모르겠어요. 아빠가 왜 이러는지 걱정도 되고 겁도 난 카미유는 동네 최고의 탐정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낮이건 밤이건 아빠나 다른 가족의 코 고는 소리에 화들짝 놀라 일어나는 경험은 한 번쯤은 하게 됩니다. 혹은 내 코골이 소리에 벌떡 일어날 때도 있어요. 코골이는 코를 고는 사람도 잠을 푹 자지 못해서 피곤하지만, 그 끔찍한 소리에 옆 사람도 잠에서 깨면 괴로워집니다. 심하면 온 집이 떠나가라 무시무시한 소리까지 내요. 사람이 도대체 어떻게 저런 소리를 내는 걸까 궁금해질 때도 있습니다. 코골이는 과학적으로야 얼마든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수면 중에 기도가 좁아진 상태에서 호흡하는 동안에 진동이 생겨 발생하는 시끄러운 소리로, 숨을 잘 쉬지 못하게 되고 수면의 질이 떨어져…….
가뜩이나 이제는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도 늘었는데, 잠을 잘 때마다 가족이 코를 곤다면? 짜증이 치밀다 못해 화가 들끓지도 몰라요. 하지만 카미유와 친구들처럼 코골이는 왜 생기는지 재미있는 상상을 해 보면 짜증도 누그러지고 얼마든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드르렁 드르렁, 아빠는 왜 코를 골지?』는 낮잠을 자며 코를 고는 아빠를 두고 온갖 상상을 쏟아내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괴상하고 망측한 상상도 포함해서 말이에요! 카미유와 친구들은 아빠가 코를 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