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못 찾겠다, 소사만!
저자 고순덕
출판사 밝은미래(MBOOKS,동심
출판일 2018-01-29
정가 12,000원
ISBN 9788965462989
수량
1장 연극반, 모여라!
2장 대본이 문제로다
3장 극작가(?를 만나다
4장 대본 파헤치기
5장 소사만은 악역일까?
6장 두근두근 배역 정하는 날
7장 다른 사람 대사까지 외우리?
8장 바쁘다 바빠, 마지막 리허설
9장 모두가 주인공
** 진짜 극작가를 만나다!
*** 별책: <못 찾겠다, 소사만!> 대본집
직접 연극을 할 수 있는 연극 대본과
대본이 연극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린 동화가
한 권에 쏙, 최초의 연극 동화!

서울 어린이 연극상 극본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고순덕 작가가 아이들이 직접 연극을 해 볼 수 있는 창작극 대본과 그 대본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직접 연극을 준비하는 모습을 동화로 꾸며 한 권에 담았다.
연극은 여러 사람이 함께 만드는 종합 예술이다. 그렇기에 연극이란 것을 통해 교실에서 배울 수 없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최근 학교 현장에서 연극 수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연극을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막상 판을 벌이고 나면 함께 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겠지만, 대본도 제대로 없는 상황에서 엄두가 나지 않는 게 연극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이러한 어려움을 단숨에 해소하고 있다. 어린이 창작극 대본 전체가 수록되어 있을 뿐 아니라 그 대본으로 연극을 시작해서 연극이 되어 가는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 놓았다. 또한 중간 중간에 연극에 대한 팁도 전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연극을 직접 해 보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연극을 간접 체험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해 주는 것도 이 책의 미덕이다.
■ ‘우리끼리 연극 동화’는 연극 대본과 연극을 만드는 과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직접 연극을 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융합, 창의, 협동심을 기르는 데는 연극이 최고!

최근 사회에서나 교육에서 강조되는 것들이 있다. 영어 실력이나 수학 점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융합 교육과 창의력, 그리고 협동심이다. 융합은 여러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응용해 나가는 것이며, 창의력은 계속적으로 새로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것에 대처해 나가는 능력이자 새로운 발상을 뜻하는 것이다. 협동심은 혼자서 모든 것을 하는 게 아니라 서로 간의 상호 작용으로 목적을 달성해 나가는 능력이다.
이러한 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 ‘연극’은 아주 훌륭한 교육 재료이며 수단이다. 연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