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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절대 실패하지 않는 가격 인상의 기술
저자 이시하라 아키라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16-04-27
정가 15,000원
ISBN 9791155424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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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프롤로그 | 가격 인상은 기업의 올바른 노력이다
1장 ‘가격 인상’이 필요한 이유
· 시장이 양극화되다
· 가짜 식품은 어떻게 생겨났나?
· 중소기업은 가격 경쟁에 뛰어들지 마라!
· 유니클로의 저가 전략
· 고가의 인형이 사랑받는 이유
· ‘나나쓰보시 인 큐슈’ 예약의 쇄도
·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인터넷의 등장
· 그렇다면 모든 쇼핑이 온라인에서?
· 상류층이 인터넷을 이탈하고 있다
· 인터넷 쇼핑은 재미가 없다
· 지금이야말로 경영의 핸들을 꺾어야 할 때
2장 처음에는 가격만 올린다
_ 가격 인상이야말로 올바른 경영법이다
· ‘싸게 파는 것이 기업의 본분’이라는 착각
· 가격 인하는 ‘최악의 경영법’
· 가격 인하는 전체 산업구조를 파괴한다
· 현장에 매달릴 수밖에 없다
· 올바른 경영법은 가격 인상이다
· 성공 사례를 드러내지 않는다
· B2B, B2C에서도 가격 인상은 가능하다
· 가격을 10배로 올린 기업
· 신뢰가 쌓여 수주가 늘어난 운송회사
· 품절사태에도 물량을 늘리지 않는다
· 가치에 걸맞은 금액으로 판매하라
· 처음에는 ‘가격’만을 올린다
3장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바뀐다
_ 비싸게 팔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 ‘소비’와 ‘가격’
· 소비에는 4가지 종류가 있다
· 접근하기 나름이다
· 5,400엔짜리 도시락이 팔리다
· 가격에 합리적 근거는 없다
· 가격과 가치의 애매한 관계
· 가격을 결정짓는 3가지 요인
· 원가는 하나의 요인일 뿐이다
· 비용 면에서 생각해보는 ‘적정가격’
· 라면 한 그릇의 가격을 정해보자
· 타 업체와의 비교를 통해 정해진다?
· 최악의 한 수
· 높은 가격 설정으로 이목을 끈 전략
· 고가의 상위 라인을 만들다
4장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
_ 정보 ‘전달자’가 될 필요성
· 정보를 통해 가치가 달라진 항아리
· 고급 음식점이
출판사 서평
“10배 이상 올린 기업도 있다. 지금 당장 가격부터 올려라!”
4,500개 이상의 기업에 컨설팅을 하면서 알게 된
가격 인상의 모든 것 대공개!
4,500개 이상의 기업에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끈 저자는 각 기업의 사업 모델이 B2B가 되었든 B2C가 되었든, 또는 경기가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가격을 올리는 작업부터 제안했다. 그렇다고 제품에 큰 변화를 주는 것도 아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제품의 의미를 다시 정리하거나 포장을 바꾸는 정도에 그친다. 간단한 변화지만 저자의 컨설팅을 받고 가격을 10배 이상 올린 기업도 ...
“10배 이상 올린 기업도 있다. 지금 당장 가격부터 올려라!”
4,500개 이상의 기업에 컨설팅을 하면서 알게 된
가격 인상의 모든 것 대공개!
4,500개 이상의 기업에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끈 저자는 각 기업의 사업 모델이 B2B가 되었든 B2C가 되었든, 또는 경기가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가격을 올리는 작업부터 제안했다. 그렇다고 제품에 큰 변화를 주는 것도 아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제품의 의미를 다시 정리하거나 포장을 바꾸는 정도에 그친다. 간단한 변화지만 저자의 컨설팅을 받고 가격을 10배 이상 올린 기업도 있다.
저자의 컨설팅을 받은 기업들 대부분이 고객 감소를 우려했지만 결과적으로 매출과 수익이 향상됐다. 그리고 수익이 향상되자 경영도 좀 더 안정될 수 있었다.
이렇게 큰 변화 없이 큰 수익을 올리게 한 ‘가격 인상의 기술’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책에 공개되었다.
[1장 ‘가격 인상’이 필요한 이유]와 [2장 처음에는 가격만 올린다]에서는, 수많은 기업이 가격 인상의 기회를 놓치는 사례를 바탕으로 ‘가격 인하’가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그리고 경영 건전화를 위해 ‘가격 인상’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설명하고 있다.
[3장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바뀐다]와 [4장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에서는, 가격을 결정짓는 3가지 요인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