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상한 도서관
저자 박현숙
출판사 (주북멘토
출판일 2019-04-02
정가 13,000원
ISBN 9788963192956
수량
사람책이 되어 줄래 7 / 꿈은 그냥 꿈일 뿐이에요 21 / 수상한 책 31 / 도서관이 더 위험해 41 / 책귀신이 나타났을 거야 53 / 일기장 주인은 누구일까? 63 / 수지가 도서관에? 73 / 바람처럼 또 83 / 일단 믿어 보라니까 94 / 딱 수지다운 행동 107 / 일기장의 비밀 120 / 두식이 사람책 130 / 사람책을 대출하면 피자가 덤 141 / 추첨 152 / 일기가 달라졌다 163 / 최악의 날 176 / 부록 187 / 또 한 번 사람책 201 / 작가의 말 219
1년 만에 돌아온 박현숙 작가의 수상한 시리즈!
이번에는 학교 도서관이다!

따뜻하고 예리한, 재치와 위트가 넘치는
박현숙 작가의 감성이 다시 한번 펼쳐진다!


우리 주변의 친근한 공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추리적 상상력으로 펼쳐 보이는 박현숙 작가의 밀도 있는 문장이 이번에는 학교 도서관에서 전개된다. 따뜻하고 예리하며 재치와 위트가 넘치는 박현숙 작가의 눈높이 감성이 『수상한 도서관』에 담겼다.
작지만 소중한 것들, 소중하기 때문에 지켜야 할 것들을 사랑하는 작가의 눈에 우리 사회는 수상한 것이 너무 많다. 『수상한 도서관』에서 작가는 가까운 사이일수록 표현하지 못해 생기는 오해와 하지 말아야 할 이유 백 가지를 이긴 한 가지 용기 있는 행동이 지켜 낸 아름다운 우정에 대해 말한다.

도서관 서가 깊은 곳에 숨어 있던 의문의 일기장!
날마다 한 장씩 새로 쓰이는 일기장의 주인은 누구?

여진이네 학교에서 ‘사람책 대출’을 시작했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눠 주는 사람책. 사서 선생님은 전교생이 모두 사람책이 돼서 자신의 경험을 나누도록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하지만 사람책이 되겠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사서 선생님이 믿었던 여진이마저 선생님의 부탁을 거절한다. 그렇게 사람책 대출 계획은 난항을 겪는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도서관에서 발견한 의문의 일기장. 검은 표지 속에 몰래 숨어 있던 일기의 주인을 추리하던 여진의 눈에 최근 절친 소영과 싸우고 외톨이가 된 수지가 들어온다. 일기의 주인도 찾고 수지도 도와주겠다는 여진의 계획은 오히려 수지를 난처하게 만들고, 일기 주인의 정체는 드러날 듯 드러나지 않는다. 마침내 여진의 계획이 성공을 앞둔 시점에서 전혀 뜻밖의 정체가 밝혀지는데…….

우정을 지켜 주고 싶은 짝꿍들이 뭉쳤다
사람책을 대출하면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