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위대한 학교 - 키큰하늘 4
저자 박현숙
출판사 잇츠북
출판일 2020-09-25
정가 13,000원
ISBN 9791187903444
수량
▶ 다문화 수용성에 대하여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다문화인에 대한 차별이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단일 민족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민족의식과 공동체의식이 강하기 때문이겠지요. 이런 민족의식은 국가가 겪는 위기에는 큰 힘을 발휘하지만 다문화 수용성이 낮은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미 수백만 명의 다문화인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다문화인에 대한 몰이해, 차별과 편견은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그들이 가진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더불어 사는 삶이 가진 가치를 깨달으며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 자존감의 힘
자존감은 자신은 무척 가치 있는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좋아해 줄 거라는 믿음으로 시작해서 어떤 어려움이 앞에 닥치더라도 나는 성실하게 노력하여 충분히 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확신으로 완성됩니다. 그 과정에서는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자신감을 느끼는 경험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게 필요하지요.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성취하는 삶을 살게 되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행복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대한 학교』는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미션을 협동을 통해서 수행해내고 자신감과 자신의 가치를 찾는다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은 성취의 기쁨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줄거리
신우는 프랑스에서 태어나서 엄마, 아빠와 함께 줄곧 프랑스에서 살았다. 그런데 할머니가 위독해지자, 어쩔 수 없이 엄마를 따라 얼마 전에 우리나라로 들어왔다. 우리나라에서 신우는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했고 다른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거나 다투는 일이 잦아서 이리저리 학교를 옮겨 다닐 수밖에 없었다. 신우는 프랑스로 돌아가고 싶지만, 병원에 입원해 있는 할머니 때문에 그럴 수가 없다. 신우가 이번에 새로 옮긴 학교도 낡고 음침한 느낌이 드는데다가 처음 만나는 교장 선생님도 귀신 가면을 쓰고 있는 등 특이한 행동을 해서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