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기 소년 / 꿀단지에 빠진 파리 / 당나귀의 꾀 / 두 마리의 개구리 / 황금알을 낳는 거위 / 말과 마부 / 박쥐와 가시나무와 갈매기 / 밤에만 우는 새 / 개미와 베짱이 / 늑대와 양 / 자기 꾀에 넘어간 염소 / 해와 바람 / 다랑어와 돌고래 / 배부른 여우 / 비둘기가 되고 싶은 까마귀 / 개미와 비둘기 /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 / 까마귀의 지혜 / 세 마리 소와 사자 / 제우스와 거북이 / 아기 게와 어미 게 / 여우와 가시나무 / 시골쥐와 서울쥐 / 여우와 매미 / 은혜 갚은 생쥐 / 포도밭에 숨겨 놓은 보물 / 여우와 두루미 / 개구리의 임금님 / 여우와 신 포도 / 금도끼와 은도끼 / 토끼와 거북이
전 세계 어린이의 필독서! 이솝우화
고대 그리스에 살았던 이솝이 지은 이솝우화를 오늘날에도 어린이 필독서로 손꼽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들과 친숙한 동물들을 사람처럼 등장시켜 이야기를 풀어가는 이솝우화는 재미도 있고, 이야기 속에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겨 있어, 다양한 환경과 여러 사람을 만나며 인격이 만들어지는 시기에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빙글빙글 이솝우화》는 수많은 이솝우화 중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31가지 이야기를 엄선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휘로 새롭게 엮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읽고 끝나지 않게 이야기 끝마다 ‘읽고 생각하기’를 구성하여 교훈을 얻고 스스로도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빙글빙글 이솝우화》를 읽고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지혜로운 생각을 가진 멋진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