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Part 1 관계의 3단계
Chapter 1 절대 후회하지 않을 단 하나의 마케팅 계획
Chapter 2 관계의 실제 단계들
Chapter 3 Marketing Made Simple 체크리스트 소개
Chapter 4 원라이너를 만들어라
Chapter 5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Part 2 Marketing Made Simple 세일즈 퍼널을 만들어라
Chapter 6 리드 제너레이터
Chapter 7 이메일의 힘
Chapter 8 고객 육성 이메일 캠페인
Chapter 9 판매 촉구 이메일 캠페인
Chapter 10 Marketing Made Simple 세일즈 퍼널을 실행하는 방법
끝맺음
저자 소개/역자 소개
부록
비대면, 비접촉 시대를 대비하는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마케팅 계획 수립과 실행을 돕는 초간단 마케팅 매뉴얼
누구나 쉽게 배우고 바로 실행하도록 하는 마케팅 응용 실습서
온택트 마케팅(On-tact Marketing이란?
코로나-19(COVID-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비접촉(Un-tact’이라는 말이 일상의 언어가 되었다. 그리고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비접촉 소통의 수단으로 온라인을 더욱더 활용하게 되었다. 온라인을 활용한 접촉과 소통 방식은 계속해서 활용해왔지만, 비접촉 시대를 맞아 더욱더 활성화되고 있다. 이처럼 온라인을 통한 접촉, 또는 소통을 ‘온택트(On-tact’라고 한다.
마케팅에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 방식이 더욱더 활발해져 가고 있다. 온택트 마케팅은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광고·홍보하는 양방향 마케팅 방식이라는 점에서 일반적인 온라인 마케팅과는 차별화한다. 물론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말은 온라인을 통한 모든 마케팅 방식을 아우르는 더 큰 범주에 해당하지만, ‘온라인 소통’이라는 점을 특정하는 온택트 마케팅은 하나의 용어로서 충분히 자립할 만하다.
세일즈 퍼널은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바꾼다
온택트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잠재적인 소비자를 소통의 장으로 끌어당겨 오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두고 소통하고자 하는 잠재 고객 없이는 어떠한 마케팅 수단도 무용지물일 뿐이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세일즈 퍼널(Sales Funnel’은 바로 잠재 고객을 끌어당기는 도구이자 프로세스이다. 우리 말로는 ‘영업 깔때기’라고도 한다. 잠재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고 마침내, 구매로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 세일즈 퍼널 구축의 목적이다.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확실한 방법을 제시한다
온택트 마케팅에도 다양한 수단이 있다. SNS 채널, 이메일, 동영상 플랫폼 등의 활용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최근에는 그중에서도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