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용돈 몰아주기 내기 어때? - 읽기의 즐거움 37
저자 이수용
출판사 개암나무(주
출판일 2020-10-15
정가 11,500원
ISBN 9788968306143
수량
운명의 내기 …07
돈이 제일 많은 사람 …18
은비의 작전 …31
물건 팔기 …42
은행 만들기 …57
빌려주기 …70
승부의 결과 …83
쌍둥이는 호기롭게 내기에서 서로 이기겠다고 큰소리쳤지만 막상 용돈을 벌려고 하다 보니 막막해졌습니다. 돈을 어디서 어떻게 벌어야 할지 도무지 생각이 떠오르지 않았지요. 한참을 생각하던 한결이는 집에서 가장 돈이 많은 엄마를 공략하기로 합니다. 엄마의 흰머리를 뽑아 주고 용돈을 받기로 하지요. 이에 질세라 은비는 아빠의 허리를 주물러 주며 용돈을 받을 생각을 하지요. 그렇게 시작된 내기는 끝을 모르고 내달립니다. 급기야는 돈을 맡기고 언제든 찾아 쓸 수 있는 이자 없는 은행을 만들고 서로 쿠폰까지 만들면서 불붙는 경쟁을 하게 되지요.

‘우리 집에서 제일 돈이 많은 사람은 엄마, 엄마가 돈을 갖다 주는 곳은……
그래, 은행이야. 내가 은행을 만들면 되겠다.’ _57쪽

형이나 오빠가 없는 아이들은 놀아 주기 쿠폰을 주는 강한 은행을 좋아했고,
엄마가 과자를 잘 안 사 주는 아이들은
초콜릿이나 쿠키를 주는 은빛 은행을 좋아했다. _62쪽

어느 날 갑자기 한결이와 은비에게 던져진 숙제 같은 아슬아슬 용돈 몰아주기 내기는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용돈 부자는 쌍둥이 중 한 명? 아니면 혹시 쌍둥이의 동생인 막내 지빈이일까요? 궁금해서 끝까지 손에서 놓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용돈’은 아이들이 경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이 책에서는 용돈 벌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이들이 내기를 통해 경험하면서 돈을 버는 아빠와 엄마의 수고로움, 고마움을 느끼게 합니다. 더불어 은행이라는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돈을 바라보는 관점, 가치관이 바로 설 수 있게 도와주며 장터에서 물건을 파는 에피소드를 통해 경제관념을 키워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들 돈이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 되어야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돈 버는 것 자체가 목적이 되어 버리는 순간,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했던 일들이 퇴색되고 오로지 돈에 대한 욕심만 따라붙습니다. 한 번쯤 용돈 때문에 고민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