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벌레들의 책 없는 방학
저자 힐러리매케이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20-04-30
정가 11,000원
ISBN 9788952785985
수량
▶ 가정 코미디의 천재 작가, 힐러리 매케이의 ‘유쾌한 데뷔작’
가디언 문학상, 블루 리본상, 휘트브레드 아동문학상, 네슬레 스마티즈 상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문단과 독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힐러리 매케이. 그녀는 재치 있는 유머와 엉뚱하지만 사랑스런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작품들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탄탄한 구성 속에 사실적이고 일관성 있는 인물 묘사가 독창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영국의 대표 작가이다. 특히 어디로 튈지 모르는 괴짜 가족을 통해 가족 안에서의 모습을 재미있게 그리는 데 두각을 나타내는 ‘가정 코미디의 천재 작가’이다. 이러한 작품 세계의 시작이 된 작품이 바로, 그녀의 ‘유쾌한 데뷔작’인 《책벌레들의 책 없는 방학 Exiles》이다. 이 책은 발표 당시 가디언 문학상, 블루 리본 상을 수상하고, 전미 영어교사협회에서 언어 과목 분야 ‘주목할 만한 어린이책’으로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았다. 한국어판에 실려 있는 힐러리 매케이가 직접 쓴 편지는 한국의 독자들에게 보내는 깜짝 보너스. 평범하지 않은 책벌레 네 자매가 책을 떠나 여름 방학을 보내는 이야기가 속도감 있게 펼쳐진다.

▶ 개성 있는 괴짜 가족 - 네 자매와 왕할머니의 소란스러운 일상!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개성 있는 캐릭터가 총출동한다는 점이다. 주인공은 콘로이 집안의 네 자매로, 각자가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이야기를 이끈다. 책을 사랑하고, 고집이 세고, 의리가 있으며, 무척 지저분하고 단정치 못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그 외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 우선 맏이 루스는 유독 세상에 관심이 많고 자연사를 무척 좋아한다. 걱정도 많고 공상도 많이 한다. 둘째 나오미는 싸움꾼이다. 아이디어도 많고 리더십도 있다. 레이첼은 제멋대로 하는 데 선수이고 떼를 잘 쓴다. 피비는 무심한 편인 귀여운 막내이다.
엉뚱한 네 자매는 먼 친척이 5천 파운드의 유산을 남기자 당연히 N분의 1로 나눌 것을 기대한다. 하지만 콘로이 부부는 그 돈으로 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