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주로 간 멍멍이 - 사람보다 먼저 우주를 여행한 용감한 개들을 기억하며
저자 빅스 사우스게이트
출판사 (주그레이트북스
출판일 2019-05-20
정가 12,000원
ISBN 9788927192480
수량
사람보다 먼저 우주로 간 동물들, 그리고 벨카와 스트렐카
2019년은 인류가 달에 착륙한지 5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 우주 역사의 놀라운 쾌거는 사람보다 먼저 우주로 갔던 수많은 동물들 덕분에 가능했지요. 초파리, 원숭이, 쥐, 곤충, 토끼, 식물, 고양이 등 우주 발전의 영광을 돌려야 할 많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최초로 우주에 갔지만 돌아오지 못한 개, 라이카. 인류의 우주 발전에 잊혀서는 안 될 이름입니다. 그리고 여기, 우주여행을 시도했던 또 다른 개 두 마리가 있습니다. 러시아의 뒷골목을 떠돌던 벨카와 스트렐카. 이 두 마리의 개는 러시아 과학자, 올레크의 눈에 띄어 우주 기지로 가게 되지요. 그리고 수많은 검사와 훈련을 거듭합니다. 벨카와 스트렐카는 우주로 갈 수 있을까요?

우주 비행견, 벨카와 스트렐카가 전하는 희망과 용기
작지만 용감하고, 영리하면서도 차분한 벨카와 스트렐카는 많은 훈련을 통과하여 마침내 우주 비행견으로 뽑힙니다. 모든 준비를 마친 후, 드디어 발사 일이 되었지요. 초록색과 빨간색 우주복을 입고 로켓에 몸을 실은 벨카와 스트렐카. 큰소리를 내며 위로 솟구치는 로켓과 함께 우주를 향해 날아갑니다.
벨카와 스트렐카는 음식 찌꺼기를 찾으며 뒷골목을 헤매는 생활을 하던 떠돌이 개였습니다. 그런데 많은 훈련과 노력 끝에 로켓을 타고 우주여행을 하는 우주 비행견이 되었지요. 이런 벨카와 스트렐카의 놀라운 여정을 그리는 책, [우주로 간 멍멍이]는 누구라도 노력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아이들에게 전합니다. 더불어 꿈을 위해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용기도 심어 주지요. 벨카와 스트렐카가 전하는 희망과 용기는 아이들이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꿈을 놓지 않고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 자존감을 두텁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수없이 많은 작은 꿈들로 이루어지는 역사
로켓이 우주에 진입하고, 모든 것이 성공적이라고 생각되던 순간, 벨카와 스트렐카는 어떤 움직임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벨카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