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아무튼, 손글씨
Part 01 타이프라이터 폰트 시작하기
남들과 다른 타이프라이터 폰트
타이프라이터 폰트를 쓰기 전에
- 펜
- 종이
알파벳의 명칭
캘리그라피의 3요소
- 비율
- 각도
- 간격
Part 02 타이프라이터 폰트로 쓰는 소문자
알파벳 쓰기
- 기본 획 연습하기
소문자 연습하기
Part 03 타이프라이터 폰트로 쓰는 대문자
Part 04 타이프라이터 폰트로 쓰는 단어
단어 쓰기
Part 05 타이프라이터 폰트로 쓰는 문장
팬그램 쓰기
문장 쓰기
Special 사쿠라 젤리롤 펜에 대하여
집콕러를 위한 최고의 취미, 캘리그라피
손글씨보다 키보드나 스마트폰의 자판이 더 익숙한 지 오래다. 펜을 들고 손글씨를 써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도 가물가물하다. 언젠가부터 손으로 무언가를 쓰고 그리고 만드는 것에 흥미를 붙이고 취미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캘리그라피의 경우 ‘펜’만 있으면 언제어디서든 자신의 감성을 담아 글씨를 써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취미가 된 지 오래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리 꾸미기와 SNS 소통을 위해 캘리그라피를 하기도 한다. 결국 집에 머무는 시간이 오래되면서 캘리그라피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타이프라이터처럼 써보는
레트로 감성의 손글씨
[타이프라이터처럼 쓰는 영문 캘리그라피]는 오래전에 우리 주변에서 사라진 타자기로 쓰인 폰트를 직접 손으로 써볼 수 있도록 구성한 영문 캘리그라피 가이드다. 기존에 자주 선보이던 영문 캘리그라피가 아닌 타자기로 찍어낸 듯한 정교함과 빈티지함을 그대로 재현한 손글씨다. 뿐만 아니라 손글씨 자체로 선보이는 클래식하고 유니크함은 기존 캘리그라피 책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개성을 담고 있다.
[타이프라이터처럼 쓰는 영문 캘리그라피]는 만년필을 이용하여 써볼 수 있도록 하였고, 알파벳 소문자, 대문자 쓰기의 친절하고 완벽한 설명을 담고 있다. 또한 영단어와 팬그램, 명언 및 영화 대사 쓰기 등을 통해 압도적인 연습이 가능하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 한 권을 마스터하면 악필 교정은 물론 자신의 개성을 담은 폰트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존의 식상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캘리그라피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