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팅 관리론 - 핵심 실무 중심
저자 복준영 외공저
출판사 북페리타
출판일 2019-09-02
정가 19,000원
ISBN 9791186355060
수량
머리말

Chapter 1 마케팅 개요
제1절 마케팅 개념
제2절 마케팅과 판매의 개념
제3절 마케팅 관리자의 역할과 과업
사례 1 커피시장의 애플 ‘블루보틀’, 원두 고급화를 추구하다
사례 2 숨어서 하는 마케팅?
사례 3 개인의 브랜드화,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4 이제는 상품이 아닌, 체험을 파는 시대!

Chapter 2 e-Commerce와 SNS 마케팅
제1절 e-Commerce 마케팅 개념
제2절 SNS 마케팅이란?
제3절 전자상거래 및 SNS 마케팅 방법
사례 1 ‘스타일난다’, 화장품으로 보세의류의 한계 뚫었다
사례 2 세계의 상거래 지도를 바꾸다. 절대 지존 ‘아마존’

Chapter 3 마케팅 환경분석
제1절 마케팅 환경의 이해
제2절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분석
제3절 경쟁사 분석
사례 1 “돌다리도 두들겨라” 사업은 작게 실행은 과감하게, 풀무원
사례 2 고객의 체험 환경을 바꾸는 변화 동인 AR·VR
사례 3 생활 서비스 환경을 혁명적으로 바꾼 열풍의 주역, Grab
사례 4 웰빙 트렌드와 영양을 한꺼번에! 오로나민 C

Chapter 4 소비자 행동의 이해
제1절 소비자 구매 행동의 이해
제2절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사례 1 미국 자동차 서비스센터의 화려한 변신
사례 2 피부도 살리고 지구도 살리는 ‘유·비·무·환’ 뷰티 트렌드 훈풍
사례 3 미국 28%가 ‘솔로’, 그들의 먹는 법은
사례 4 ‘뭉쳐야 산다’… 식품업계, 패션과 협업으로 불황 타파

Chapter 5 마케팅 조사 및 방법의 이해
제1절 마케팅 조사의 개념과 유형
제2절 마케팅 조사 과정
사례 1 주목받는 조사 방법 중의 하나인 관찰 기법
사례 2 음료도 스킨케어 제품도 당신의 몸에 꼭 맞게
사례 3 금융 분야 Big data 분석 활용 사례
사례 4 컨셉과 컨셉 평가 시, 핵심 평가 문항들

Chapter 6 실제 사례로 본 STP
사례 1 STP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