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누구나 ‘1인 방송 라이브 커머스 셀러’가 될 수 있다
2장 ‘1인 방송 라이브 커머스 셀러’가 되기 위한 실전 비법
1인 방송 라이브 커머스 셀러,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잘 팔 수 있다
상품 소싱과 재고 문제 / 방송 준비하기 / 매출을 높이는 11가지 판매 전략 / 상품(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식품, 전자기기 등마다 잘 맞는 판매 방법이 따로 있다/ 방송이 끝난 후 체크해야 할 점
3장 ‘1인 방송 라이브 커머스 셀러’가 되기 위한 이미지 전략
카메라 앞에서 당당해지는 이미지 컨설팅 / 카메라가 풍경 보듯 익숙해지는 노하우 / 제2이미지, 자신감 있는 방송용 목소리 만들기 / 제3 이미지, 자신감 있는 자세와 몸짓 만들기
빠르게 커지는 라이브 커머스를 가장 명쾌하게 알려주는 첫 번째 입문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개인이 스마트폰을 가장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인 라이브 커머스로
누군가의 콘텐츠를 사는 소비자에서 당신의 콘텐츠를 파는 셀러가 되어 보자!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무엇인가?
지난 7월 2일,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진행되었던 특별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라이브 커머스라는 현장을 처음 본다. 사실 라이브 커머스라는 용어도 좀 생소하지만, 비대면 거래는 앞으로도 추세가 될 것 같고, 오늘 이렇게 활기찬 모습을 보니 한국이 비대면 산업까지도 선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거듭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렇게 극찬한 라이브 커머스란 과연 무엇일까?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Live와 이커머스(eCommerce을 합친 말로,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온라인 쇼핑에서는 소비자가 수동적으로 쇼핑했지만,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듯 생생한 대리 체험과 셀러(Seller와의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까지 하며 능동적으로 쇼핑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이제 성장하는 수준이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이미 생활 곳곳에 스며들었다.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는 왕훙(중국의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으로 무시무시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고, 미국과 홍콩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게다가 의류와 화장품, 생활용품 위주로 판매되던 초기와 달리 지금은 가구와 자동차, 부동산은 물론 심지어 콧대 높은 명품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거래되는 등 점점 판매하는 상품의 제약도 없어지고 있다.
어느새 우리 옆에 찰싹 붙은 라이브 커머스이지만, 지금까지는 대중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만한 라이브 커머스 책이 없었다. 이 책 『라이브 커머스 성공 전략』은 빠르게 커지는 라이브 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