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작아도 이기는 마케팅 : 100개의 성공 사례보다 나만의 스위치 1개를 찾아라!
저자 전원태
출판사 베가북스
출판일 2020-04-03
정가 14,000원
ISBN 9791190242318
수량
Prologue ? 당신 가게도 맥도날드가 될 수 있다

1장 - 100개의 성공 사례보다 나만의 스위치 1개

2장 ? 어디로 가고 싶은가?
- 작은 가게가 코카콜라나 맥도날드처럼 되려면?
- 마케팅이 무엇인가?
- 구멍가게도 전략이 필요하다
- Now or Never
- 크고 담대하게

3장 ? 우리 가게는 지금 어디쯤 있는가?
- 지금 어디쯤 있는가?
- 지도와 나침반
- 형세와 흐름을 읽어라
- 경쟁하지 마라, 판을 뒤집어라
- 보이지 않는 위험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법

4장 ? 누구를 바라보고 있는가?
- 탄생! 1985 소비자 공화국
-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 내 마음을 맞혀봐!
- 한 놈만 빡!
- 어디서 뭘 하다 왔는가?
- 마음을 움직여라
- 진상 고객은 선물이다

5장 ? 당신의 약속은 무엇인가?
- 브랜드? 브랜딩!
- 한마디로 해보아라
- 그래서, 나는 뭘 얻죠?
- 가치의 기준점
- 그 말을 어떻게 믿죠?
- 나도! vs. 나만!
- 고객의 시선으로

6장 ?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들려면?
- 봤어? 써봤어? 한 번 더?
- 잠깐! 이거 봐~ 괜찮다!
- 팔지 마라, 사게 하라
- 한 번에 하나씩
- 에워싸라!
- 0원으로 1억 원 효과 내기
-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 모난 돌이 눈에 띈다
- 디지털 네이티브와 FBI 마케팅

7장 ? 날이 갈수록 더 잘되는 가게의 비결
- 이겨놓고 게임을 시작하라
- 고객이 흔들다리를 걷게 하라
- 밀당의 천재
- 계산된 위기감
- 매출을 10배 성장시켜 주는 데이터의 힘
- 5G 시대의 마케팅 전략
- 거북이 토끼를 이긴 진짜 이유

Epilogue ? 빛나는 내일을 꿈꾸는 모든 사장님에게
나만의 스위치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대기업들처럼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은커녕, 데이터 자체가 없는 작은 가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오히려 작은 가게에 훨씬 더 큰 이점이 있다. 매일 고객과 부딪히면서 생생한 현장 피드백을 얻을 수 있으니까. 그러므로 고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면서 아래의 일곱 가지 질문을 스스로 하고 답하는 것만으로 ‘나만의 스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첫째, 나는 어디로 가려고 하는가?

둘째, 지금은 어디쯤 있나?

셋째, 내 고객은 누구인가?

넷째, 고객에게 어떤 약속을 했는가?

다섯째, 이 약속을 고객에게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여섯째, 팔지 않아도 고객이 사게 하려면?

일곱째, 날이 갈수록 더 잘되는 가게를 만들려면?

당신 가게도 맥도날드가 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는 800만 명이 넘지만, 자영업 폐업률은 무려 88%에 이른다. 이런 어려운 현실을 극복해서 내 사업이 성공하고, 내 가게가 성장하는 방법이 있을까?
먼저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책, 칼럼, 기사 등에서 수많은 성공 사례를 찾아보는 것이지만, 막상 내 사업에 적용하려고 하면 막막하다.
두 번째는 마케팅 서적들을 찾아서 공부해보는 것인데, 어떤 책은 너무 어렵고 어떤 책은 너무 한정된 분야만 다루고 있으며, 어떤 책은 너무 일반적인 내용이어서 내게 딱 맞는 것을 찾기는 쉽지 않다.
“맥도날드가 매장 하나에서 출발해 매출 100조 원이 넘는 대기업이 된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 가게도 맥도날드처럼 될 수 있을까?”
저자는 이 질문의 답을 마케팅 전략의 관점에서 찾아 제시하고 있다. 20여 년간 P&G, 맥도날드 등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들에서 최고 마케팅 임원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이론과 실무를 배우고 경험했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 경험을 누구나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 책을 읽고 그 안의 내용을 찬찬히 따라가면서 생각하다 보면 자영업자,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