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일즈포스, 디지털 혁신의 판을 뒤집다
저자 김지민
출판사 베가북스(책꾸러기
출판일 2019-01-31
정가 21,000원
ISBN 9791186137871
수량
제1부 혁신기업 세일즈포스의 성장 비결
제1장 세일즈포스는 어떻게 No.1 혁신기업이 되었는가?
1-1 세일즈포스, 어떤 회사인가?
1-2 어느 날 갑자기 떨어진 솔루션이 아니다15
1-3 매년 3번씩 진화하는 기업
1-4 15만 고객사의 경험을 믿어라
1-5 작은 기업의 Low Costs, Fast IT를 지향하다
1-6 고객의 시대, 클라우드로 혁신의 길을 찾다
1-7 왜 CRM에 클라우드가 필요할까?
1-8 고객중심 기업이 되고 싶은가? 세일즈포스를 활용하라!
[사례 1] 코카콜라 독일법인: 고객정보 단일화와 현장중심 업무 효율화의 기적
제2장 세일즈포스의 플랫폼
2-1 미래를 보는 세일즈포스의 비전
2-2 그들의 플랫폼과 솔루션 구성
[사례 2] 던킨도너츠: 고객여정의 정보화와 소통 기반의 고객경험 관리

제2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고객관계 혁신
제1장 영업의 현실
[사례 3] 콘: 단계별 디지털혁신과 고객 중심 ‘마케팅-영업-서비스’
제2장 Sales Cloud 적용 A : 디지털 시대 영업혁신을 근원적으로 고민하다
2-1 방향과 전략이 없으면 혁신의 배는 산으로
2-2 혁신을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
2-3 Sales Cloud 적용을 통한 혁신의 지향점
2-4 세일즈포스로 전환하기 위한 준비
[사례 4] 아마존 웹서비스: 고객 통합 정보와 글로벌 표준 영업 프로세스
제3장 Sales Cloud 적용 B : 고객이 곧 데이터다.
3-1 고객관리 혁신, 시스템 도입만으론 불가능
3-2 어떤 고객 DB를 만들까 : 360도 View의 정의
3-3 또 하나의 시나리오; 2~3년 후의 고객 식별과 활용
[사례 5] 시티은행: 고객자산 관리 및 맞춤형 고객 대응 서비스
제4장 Sales Cloud 적용 C
‘정보중심 고객시대’ 디지털혁신의 선도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
남다른 ‘고객경험’을 창출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플랫폼 이야기


데이터의 엄청난 역할로 인해 인간은 생산의 시대에서 소비의 시대로 넘어왔다. 정보 탐색 대상은 자연-사회현상에서 개개인의 소비행위로 옮겨진 지 오래다. 분석가들은 수집한 데이터로부터 소비자를 보다 근본적으로 이해하는 방법을 찾느라 한창이다. 빅 데이터와 AI는 소비자 행위를 예견하고 맞춤형 소비 제안을 도출하는 데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SNS에 방대하게 축적된 온갖 감성 데이터까지 수집-관리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제일제당, 삼성물산, 아모레퍼시픽, 두산인프라코어, 풀무원...
이들 일류 기업들은 왜 세일즈포스의 디지털 영업혁신 플랫폼을 쓰고 있을까?


이런 상황에서 고객정보가 경쟁력의 핵심임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객관계관리(CRM 분야에 특화해 비즈니스를 전개해온 기업이 있다. 바로 세일즈포스다. “아는 것이 힘”인 시대에 정보는 중요한 생산요소 중 하나로, 시장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다. 특히 그 정보가 고객의 기호와 구매 의도로부터 나오는 것이라면, 그 분석도구는 시장에서 금맥을 캐낼 수 있다. 미래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 우버, 넷플릭스, 아마존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 영화사, 오프라인 유통기업에 비해 높은 경쟁력을 갖게 만든 요인은 무엇일까? 바로 대규모 ‘고객 정보’를 보유하고 활용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전통산업을 미래지향적 첨단산업으로 탈바꿈하는 경영혁신의 이면에 바로 그 혁신 수단을 제공하는 세일즈포스가 있었다. 이 책은 세일즈포스의 모든 것을 재미있고 소상하게 알려준다.

세계 경제를 이끄는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을 매료시킨
클라우드 기반의 넘버원 “고객관계관리(CRM 플랫폼


글로벌 15만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세일즈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