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의 모든 돈이 사라진 날 - 그림책 도시락 2 (양장
저자 케이트 밀너
출판사 꿈꾸는섬
출판일 2020-09-01
정가 13,500원
ISBN 9791196790356
수량
● 가난한 사람들에게 ‘내일’이 의미가 있을까?

지금도 세계 어느 곳에서는 전쟁 중이고, 어떤 사람들은 병과 굶주림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 보트 위나 어느 국경 지대에서 그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더 나은 삶을 찾아 경계를 넘는다. 그 과정에서 실제로 목숨을 잃기도 하며, 어린아이가 희생되어 많은 이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한다. 다행히 새로운 곳에 정착한다 해도, 기본적인 생활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위태로운 상황 속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다.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지만,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는 삶, 당장 오늘의 끼니를 걱정해야 하고,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국가와 정부가 없는 타국의 일상, 자선단체의 도움으로 겨우 버티는 그들에게 ‘내일’이란 어떤 의미일까. 『세상의 모든 돈이 사라진 날』은 바로 그런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하루를 보여주고 있다.

● 푸드뱅크란?

푸드뱅크는 식품제조업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제공 받아 이를 소외 계층에 지원하는 식품지원 복지 서비스이다. 미국에서 시작해 선진국을 중심으로 퍼져 나갔고,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전국적으로 운영되며, 결식아동, 독거 노인, 노숙자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살피고 있다.
모녀는 저녁을 먹기 위해 푸드뱅크를 찾아간다. 만약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 계층을 돕고자 하는 이웃과 복지단체의 선한 의도가 없었다면 아이는 그 날 밤, 어떤 꿈을 꿀 수 있었을까. 책 속에서는 나누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이 누군가의 생존 신호에 대한 응답이 되는 기적의 장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