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안전 이야기!
<우르르 쾅, 지진 발생!>에는 캠핑을 떠났다가 지진의 진동을 느낀 친구들의 이야기가 펼쳐져요. 지진이 일어났을 때 식탁이나 책상 밑으로 들어가 방석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문을 열어서 탈출구를 마련해야 하는 것, 빈터로 대피해야 하는 등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이 재미있는 이야기에 담겨 있어요.
2. 아이와 부모를 위한 안전사고 가이드!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들이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가이드 Bset 5 - 안 돼요, 안 돼!>가 실려 있어요. 로보카폴리 친구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안전 수칙을 읽다 보면, 지진이 발생했을 때 허둥대지 않고 보다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서는 지진이 일어나기 전 대비 방법과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3. 독후 활동과 스티커로 한 번 더 찻길 안전!
우리나라도 지진 발생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있어 지진 발생 시 행동 방법을 미리 익혀 두어야 해요. 그래서 <우르르 쾅! 지진 발생!>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에 ‘책상 밑에 들어가 웅크려요!’, ‘현관문을 열어 두어요!’ 등의 문구를 담아 집 안 곳곳에 붙이며 생활 속에서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을 볼 수 있게 했어요.
뿐만 아니라 독후 활동으로 지진이 났을 때 올바른 행동을 알려 주는 스티커 활동 ‘지진이 나면 이렇게!’와 ‘OX 퀴즈 카드’로 지진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기억하게 했지요. 이밖에 그림책으로 만난 이야기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QR 스티커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여러 모로 활용하세요!
4.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로 어휘 능력 쑥쑥!
이야기 속에 의성어, 의태어를 풍부하게 넣어서 책을 읽는 글맛과 말맛을 높였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어휘 능력까지 풍성해진답니다.
5.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스펀지 양장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