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게임 회사에서는 하루 종일 게임만 할까? - 어린이 사회 체험 시리즈 1 (양장
저자 강지혜
출판사 을파소
출판일 2019-12-18
정가 16,800원
ISBN 9788950984687
수량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찾아봐요!
차례

e스포츠 경기장에서는 누가 일할까?
게임 기획실에서는 누가 일할까?
그래픽 디자인실에서는 누가 일할까?
사운드 스튜디오에서는 누가 일할까?
게임 프로그래머실에서는 누가 일할까?
국제 게임 전시장에서는 누가 일할까?

정답
새로운 게임이 만들어지기까지
어린이 사회 체험 시리즈 소개
직업 현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일을 해요. 서로 협동하며 맡은 일을 나눠 하지요. 어린이 사회 체험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직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한 것처럼 각 분야의 직업들을 생생히 소개해요. 또한 한 회사에서도 여러 사람들이 다양한 직업을 갖고 협동하며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주지요.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 만들어지기까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퇴원하기까지, 또 비행기를 타기까지 어떤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 게임 회사 사람들은 하루 종일 게임만 하면서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요?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과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궁금한 어린이들을 위해 게임 회사를 속속 들여다봅니다. 우리가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 출시되기까지 게임 회사에서는 어떤 일들을 할까요? 신나는 게임을 만드는 곳이라면 공간도 좀 특별하지 않을까요?

게임이 출시되기까지, 게임 회사 사람들의 활동을 한눈에!

이 책에서는 프로게이머, 게임 기획자, 시나리오 작가, 그래픽 디자이너, 사운드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게임 마케터와 운영자 등등 게임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의 작업들을 세밀하게 살펴봅니다. 각 분야의 담당자들이 어떤 일을 하며, 어떤 사람들과 어떻게 협력해 나가는지 차근차근 따라가지요. 우리가 화면이나 게임 리그 현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프로게이머부터 게임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출시되기까지 전 과정을 조율하는 게임 기획자, 게임에 담긴 소리를 직접 만들거나 녹음하는 사운드 디자이너 등등. 밖에서는 잘 알 수 없었던 게임 회사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인 작업들을 살펴봅니다. 한 명 한 명이 하는 일을 따라가다 보면 게임 회사 안에서도 여러 사람들이 다양한 직업을 갖고 협동하며 일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거예요. 하나의 게임이 출시되려면 이처럼 많은 사람들의 힘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답니다. 나는 어떤 역할이 어울릴지도 한번 생각해 볼까요?

일러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