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두기 - 2
Prologue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잘나가는 멀티숍 브랜드 A to Z - 8
PART1. Feminine Look
One Point Lesson 다양한 얼굴을 가진 페미닌룩-20
Hepburn look 우아함의 대명사, 헵번룩-22
페미닌룩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24
Self-Portrait-25 | Alice Mccall-30 | Alice+Olivia-32 | Andrew GN-34 | Bora Aksu-36 | Cacharel-38 |
Carven-40 | Dice Kayek-44 | Jourden-46 | Nanette Lepore-47 | Nicole Miller-48 | Marie Sixtine-51 |
Maryling-55 | Milly-58 | Rebecca Taylor-60 | Rhiw-62 | Rochas-64 | Sea New York-66 | Tibi-68 |
Tracy Reese-72 | Vera Wang-74 | Marchesa Notte-78 | Tadashi Shoji-79 | Vivienne Tam- 81 |
Zac Posen-84
Girlish & Femme Fatale 소녀와 여인 사이, 그 아슬한 줄다리기-87
Clover Canyon-88 | Elie Saab-90 | Erdem-92 | Mary Katrantzou-95 | Peter Pilotto-98 |
Prabal Gurung-100 |
Zimmerman-102
Femme Fatale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 팜므파탈-104
Yigal Azrouel-106 | Herve Leger by Max Azria-108 | David Koma - 110 | Jonathan Simkhai-111
PART2. Luxury Street Wear
One Point Lesson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웨어-114
Fun&Funky Look 럭셔리 스트
편집숍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 MD가 알려주는 브랜드 큐레이션의 모든 것!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그 무언가가 필요하다. 유행을 선도한다는 패션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특히 멀티숍은 아이덴티티가 생명이다. 아이덴티티가 없는 곳은 편집숍이 아니라 그저 만물상이자 옷 가게일 뿐이다. 이처럼 중요한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주요 브랜드를 경향별 카테고리로 묶고, 각 카테고리 안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소개해놓았다.저자는 지난 10년 동안 트렌드에 ...
편집숍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 MD가 알려주는 브랜드 큐레이션의 모든 것!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그 무언가가 필요하다. 유행을 선도한다는 패션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특히 멀티숍은 아이덴티티가 생명이다. 아이덴티티가 없는 곳은 편집숍이 아니라 그저 만물상이자 옷 가게일 뿐이다. 이처럼 중요한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주요 브랜드를 경향별 카테고리로 묶고, 각 카테고리 안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소개해놓았다.저자는 지난 10년 동안 트렌드에 따라 흥망성쇠를 거듭하는 많은 브랜드를 지켜보면서 패션 시장을 움직이는 대표적인 경향을 크게 5~6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었다. 여성성을 강조하는 페미닌룩, 남성성에 대한 향수를 보여주는 밀리터리룩, 밀리터리룩과 어울리는 럭셔리 스포츠를 포함한 스트리트웨어, 깨끗한 컷으로 승부하는 트래디셔널 미니멀룩, 멋 부리지 않은 듯 편안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아방가르드&시크룩, 여름 패션을 대표하는 에스닉 보헤미안 시크룩 외 북유럽과 일본 브랜드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각 테마별 브랜드 큐레이션의 모든 것을 담았다.
더불어 럭셔리(luxury, 하이 컨템포러리(high contemporary,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로우 컨템포러리(low contemporary 등으로 등급을 나누어 브랜드 선택 편의성을 더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