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MCN, 누구냐, 넌?
유튜브발 콘텐츠 빅뱅
MCN이 뭐래? MCM 짝퉁 가방인가?
MCN의 조상은 UCC
스낵컬쳐, 콘텐츠 소비의 변화
유형으로 본 MCN의 사업모델
낯선 MCN에서 돈 냄새를 맡다
밀레니얼세대가 스타를 만든다
글로벌 MCN의 대표주자들
-메이커스튜디오
-풀스크린
-어섬니스TV
-베보
-머시니마
-스타일하울
글로벌 MCN 1.0에서 2.0 시대로
MCN 수익 모델에 대한 의문점
글로벌 MCN의 MCN 2.0 현주소
-메이커스튜디오
-풀스크린
-어섬니스TV
-베보
-머시니마
MCN은 미래를 위한 투자
전통 강자들 그리고 MCN
특명, 밀레니얼세대를 잡아라
컴캐스트의 출사표, 워처블
버라이즌의 출사표, Go90
MCN, 유튜브를 넘어 더 큰 생태계로
MCN은 카멜레온이다
한국 방송사들 MCN에서 미래를 찾다
한국 게임기업들 MCN에 눈독들여
경계를 허물어 가는 MCN
MCN, 끊임없는 비즈니스 창출
CHAPTER 02
크리에이터와 그들의 콘텐츠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은 얼마를 벌까?
가장 수입이 많은 유투버 7인
-퓨디파이
-스모쉬
-파인 브라더스
-린지 스털링
-레트 & 링크
-KSI
-미셸 판
글로벌 MCN의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TOP 10
사이즈의 힘, 중국
중국은 중국의 방식대로
중국의 스타 크리에이터, 파피장
왕훙의 영향력이 만드는 경제
중국의 라이브 방송 플랫폼 각축전
일본, 독특한 MCN 생태계를 갖추다
유튜버, 일본 초등학생 장래희망 3위
일본의 톱 크리에이터
키즈 크리에이터, 인기 급부상
일본의 MCN 비즈니스
스텔스 마케팅, 콘텐츠를 교묘하게 녹인다
한국의 톱 크리에이터들
한국 MCN의 양대 산맥과 대표 크리에이터들
-최고의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먹방의 대표주자, 밴쯔
-굿잠오게 해주는 크리에이터, 다나
-뷰티라면 내가 짱이야, 씬님
-천하의 악동, 쿠쿠크루
-더빙 전문, 유준호
-초
출판사 서평
양띵, 대도서관, 김이브, 도티를 아세요?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MCN은
콘텐츠 광고, 미디어, 커머스까지 비즈 영토를 확장한다.
간단한 책 소개
2015년 언론지상에 거액의 투자 뉴스로 등장하기 시작한 MCN! 혹자는 MCM 짝퉁 가방인가 의문을 품기도 한다. 유튜브가 출범하고 전 세계인들은 동영상 콘텐츠의 폭발적 증가를 맞으며 또 하나의 콘텐츠 바다를 만나게 된다. 필연적으로 주목받는 창작자(크리에이터들이 생겨난다. 사람이 모이면 비즈니스가 생기는 법. 이들 크리에이터들을 조직적으로 관리하여 수...
양띵, 대도서관, 김이브, 도티를 아세요?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MCN은
콘텐츠 광고, 미디어, 커머스까지 비즈 영토를 확장한다.
간단한 책 소개
2015년 언론지상에 거액의 투자 뉴스로 등장하기 시작한 MCN! 혹자는 MCM 짝퉁 가방인가 의문을 품기도 한다. 유튜브가 출범하고 전 세계인들은 동영상 콘텐츠의 폭발적 증가를 맞으며 또 하나의 콘텐츠 바다를 만나게 된다. 필연적으로 주목받는 창작자(크리에이터들이 생겨난다. 사람이 모이면 비즈니스가 생기는 법. 이들 크리에이터들을 조직적으로 관리하여 수익화를 모색하는 비즈니스가 MCN이다. MCN은 카멜레온처럼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한다. 크리에이터들을 키우고 수익화을 길을 여는 것은 물론 기존 레거시미디어를 보완하는 뉴미디어로 자리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광고를 넘어 커머스 영역까지 확장한다. MCN 비즈니스 한복판에서 활약하는 저자는 역시 페이스북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영향력있는 개인 즉 인플루언서다. [MCN 백만공유 콘텐츠의 비밀]은 그녀가 펼쳐놓는 종횡무진 MCN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하는 책이다.
출판사 서평
동영상 콘텐츠,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다
콘텐츠의 범람시대다. 전통 콘텐츠인 책, 신문, TV, 라디오의 콘텐츠 소비 점유율은 하루가 다르게 하락한다. 모든 콘텐츠가 모바일로 들어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