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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시몬느 스토리 Why not us?
저자 유효상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4-04-18
정가 15,000원
ISBN 97889509550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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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롤로그_핸드백에 바쳐진 성전
01 작은 거인의 거침없는 항해
1. Why not us?
Top 브랜드를 잡아라
2. 명품 중의 명품
패션의 꽃, 핸드백
명품 핸드백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글로벌 명품 핸드백 제조의 중심에 선 시몬느
3. 비전이 성공을 이끈다
세상을 향해 노를 저어라
핸드백과 만나다
세계 패션 시장으로 돌진하라
4. 즐기는 자가 리드한다
내 삶에 ‘패션’을 심어라
주인보다 더 밝은 눈을 가져야 진정한 주인이 된다
5. 핸드백을 든 작은 거인
미국을 넘어 유럽을 점령하라
매스티지 시장을 잡아라
6. 때가 오면 돛을 올려라
저원가 혁신을 이끌어라
Are you ready?
02 대양을 읽는 자가 키를 잡을 수 있다
1. 그들의 위기에서 나의 기회를 찾아라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
레드오션 안에서 길을 찾아라!
2. 인재경영, 인재전쟁
사람이 최고인 회사
정말 필요한 것은 감동이다
3. 경험의 부족을 채우는 것은 노력과 열정이다
다운스트림에서 업스트림으로
과감한 결단과 실행으로 경험을 채우다
4. 핸드백을 가장 잘 만드는 회사
‘Made in Italy’ 신화를 깨다
탄탄한 기본 위에서 탁월한 전략을 발휘하라
5. 루이뷔통 모엣 헤네시도 왔다
철저히 준비하고 느긋하게 기다려라
실력이 가장 강력한 무기다
03 순항의 비법은 따로 있다
1. 약속은 반드시 지켜라
품질, 집착하고 또 집착하라
걸어서 안 되면 뛰고, 뛰어서 안 되면 날아라!
2. 순풍에도 키를 놓지 마라
최고의 샘플을 만들어라
9개월의 산고 끝에 탄생한 최고의 꽃
3. 세계를 무대로 시스템을 구축하라
출판사 서평
그녀의 명품백은 누가 만들었을까?
토라진 연인을 돌려세울 가장 확실한 방법이 명품 가방 선물이라는 말이 더는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시내에서 3초마다 하나씩 볼 수 있다는 ‘3초 백’, 국내외 연예?인들의 필수 아이템이라는 ‘잇백’은 너무나도 유명하다. 유명 연예인이 매고 나오면 다음날 바로 완판된다는 ‘지현백’, ‘혜교백’들만 봐도 우리나라의 명품에 대한 열기를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명품 가방들은 누가 만들었을까? 이탈리아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바느질한 결과물일까? 아니다. 그 주인공은 한국 기업 ‘시몬느’이다.
시몬느는...
그녀의 명품백은 누가 만들었을까?
토라진 연인을 돌려세울 가장 확실한 방법이 명품 가방 선물이라는 말이 더는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시내에서 3초마다 하나씩 볼 수 있다는 ‘3초 백’, 국내외 연예인들의 필수 아이템이라는 ‘잇백’은 너무나도 유명하다. 유명 연예인이 매고 나오면 다음날 바로 완판된다는 ‘지현백’, ‘혜교백’들만 봐도 우리나라의 명품에 대한 열기를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명품 가방들은 누가 만들었을까? 이탈리아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바느질한 결과물일까? 아니다. 그 주인공은 한국 기업 ‘시몬느’이다.
시몬느는 핸드백 제조 분야에서 매출액 세계 1위 기업이다. 루이뷔통, 코치, 마이클 코어스, 마크 제이콥스, DKNY, 겐조, 지방시, 버버리, 셀린느, 로에베, 케이트스페이드, 폴로 같은 유명 브랜드 핸드백의 60% 이상을 시몬느가 만들었다. 베인&컴퍼니의 ‘글로벌 럭셔리 마켓’ 자료에 의하면 이 회사의 세계 명품 핸드백 시장점유율은 9%에 이른다. 특히 미국 시장 점유율은 30%에 육박한다.
OEM 방식의 단순 하청 생산을 떠올리며 시몬느의 업적을 별것 아니라고 치부해서는 안 된다. 시몬느의 주된 생산 방식은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이다. 즉, 주문을 의뢰받은 회사가 개발과 생산 과정 전체를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기획과 소재, 스타일, 디자인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