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유스마케팅 당신의 마케팅은 10년 후에도 기업을 지킬 수 있는가
저자 엄서영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4-04-22
정가 28,000원
ISBN 9788950954932
수량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Part 01 왜 유스마케팅인가? 제대로 접근하라
첫 만남
1부에 들어가기에 앞서
01 유스세대, 그들에 대한 감을 갖자
새로운 세상의 중심에 그들이 있다 | 무엇이든 잘 다루고 빠르게 습득?하는 신기한 꼬마들 | 원하는 걸 얻고, 좋아하는 걸 할 수 있는 파워풀한 초등학생 | 나는 나, 좋아하는 건 이미 정해져 있다 | 부모의 선택까지도 그들 손에 달려 있다
02 미래 시장을 뒤흔들 강력한 그들과의 만남
우리는 역사상 진정한 첫 글로벌 세대를 경험하고 있다 | 그들은 각자 개성이 강하다 |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반드시 공유하고 퍼트린다 | 기업의 광고나 마케팅을 그대로 믿지 않는다 | 그들은 차원이 다른 교육을 받고 있다 | 그들이 열광하면 세계가 열광한다
03 ‘유스마케팅’을 알아보는 시간
미래 성장 세대, 그들의 이름은 ‘유스’ | 유스마케팅은 그들 성장 시기에 친구 관계를 맺어 미래 고객을 선점하는 것 | 유스마케팅의 시작, 소수의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라 |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진정성 있게 다가서라 | 부모와 자녀 관계를 놓치지 말자 | 유스마케팅에 있어 세대별 접근은 필수다 | 키즈마케팅과 유스마케팅의 구분 | CSR과 유스마케팅의 관계 | 유스마케팅은 타깃이 분명한 브랜딩이다 | 마케팅 차원을 넘어 기업의 미래를 쥐고 있는 유스마케팅
Part 02 무엇이 유스마케팅인가? 제대로 체험하라
현대자동차
01 현대자동차 국내 최초의 유스마케팅팀_자동차의 미래를 만든다
미래, 그들에게 자동차는 어떤 의미일까 | 그들에게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 그 이상이다 | 새로운 생각(New thinking, 새로운 가능성(New Possibilities | 대한민국 최초의 유스마케팅팀 | 자동차를 팔지 않는 자동차 마케팅
02 현대자동차를 사랑하게 만들어라_세대별 프로그램으로 체험하는 현대자동차 유스마케팅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 | 중·고등학생 프로그램 | 대학생 프로그램
03 유스마케팅의 목표와 비전_
출판사 서평
우리 회사의 10년 후 고객은 누구인가?
지금 그들과 만나며 대화하고 있는가?
그들 마음속에 우리 회사는 어떤 모습인가?
현재 매출 증대에는 관여하지 않으면서
기업의 미래 성장을 판가름하는
매우 특별한 마케팅 이야기!
현대자동차에는 매우 독특한 부서가 있다. 그 이름은 ‘유스마케팅팀’이다.
이 팀은 회사의 현재 판매와는 상관없는 마케팅을 한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에게 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믿는다.
대기업의 마케팅이 판매와 상관없다는 말은 모순된 것처럼 들린다.
하지만 하나의 키워드를 이해하면 ...
우리 회사의 10년 후 고객은 누구인가?
지금 그들과 만나며 대화하고 있는가?
그들 마음속에 우리 회사는 어떤 모습인가?
현재 매출 증대에는 관여하지 않으면서
기업의 미래 성장을 판가름하는
매우 특별한 마케팅 이야기!
현대자동차에는 매우 독특한 부서가 있다. 그 이름은 ‘유스마케팅팀’이다.
이 팀은 회사의 현재 판매와는 상관없는 마케팅을 한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에게 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믿는다.
대기업의 마케팅이 판매와 상관없다는 말은 모순된 것처럼 들린다.
하지만 하나의 키워드를 이해하면 비밀이 풀린다.
바로 ‘유스마케팅(Youth Marketing’이다.
이것은 지금의 고객이 아니라 미래의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활동이다.
미래의 고객이 될 세대와 판매를 전제로 하지 않는 진정성 어린 소통을 함으로써
그들의 마음속에 회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심어주는 일이다.
그들은 이 과정에서 그 기업을 친구처럼 여기고 마음을 연다.
그리고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그 기업을 선택하게 된다.
이처럼 유스마케팅은 미래를 향하고 있다.
미래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기업의 미래를 다진다.
책 소개
현명한 경영자는 두 개의 기업을 동시에 잘 경영한다고 한다. 실제로 기업 두 곳을 운영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현재’의 기업과 ‘미래’의 기업을 함께 경영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기업 경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