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업스타트 실리콘밸리의 킬러컴퍼니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었나
저자 브래드 스톤
출판사 21세기북스(더블북코리아
출판일 2017-11-24
정가 22,000원
ISBN 9788950972400
수량
감수의 글_우버와 에어비앤비를 통해 보는 실리콘밸리의 혁신 생태계
머리말
1부 사이드 프로젝트
1장 슬픔의 밑바닥_에어비앤비의 초창기
2장 즉흥 연주_우버의 초창기
3장 가망 없는 계획_심리스웹, 택시매직, 캐블러스, 카우치서핑, 짐라이드
4장 그로스 해커_에어비앤비의 부상
5장 피, 땀 그리고 라면_우버는 어떻게 샌프란시스코를 정복했나
2부 제국의 건설
6장 전시戰時의 CEO_두 전선에서 벌어진 에어비앤비의 싸움
7장 플레이북_우버의 성장이 시작되다
8장 트래비스의 법칙_차량공유 서비스의 부상
9장 규제하기에는 너무 큰_뉴욕에서 벌어진 에어비앤비의 싸움
3부 업스타트들의 시련
10장 신의 시선_우버의 폭주
11장 탈출 속도_에어비앤비와의 싸움과 우화
12장 메가 유니콘이 벌이는 죽음의 게임_우버와 세계와의 싸움
맺음말
옮긴이 후기_4차 산업혁명의 선봉에 선 두 위대한 스타트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브래드 스톤,
바퀴벌레보다 독한 ‘업스타트’의 성공 전략을 추적하다
1997년부터 2006년까지 웹 붐이 일면서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등이 생겼고, 2007년 애플의 아이폰 출시 이후로 스마트폰 붐을 타고 리프트, 스냅,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의 스타트업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사람들은 그들을 ‘킬러컴퍼니’라고 부르는데, 이 책에 주로 등장하는 우버와 에어비앤비 또한 그들 중 하나다.
두 기업은 불과 10년도 채 안 돼서 ‘방 하나 없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큰 호텔회사’, ‘차 한 ...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브래드 스톤,
바퀴벌레보다 독한 ‘업스타트’의 성공 전략을 추적하다
1997년부터 2006년까지 웹 붐이 일면서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등이 생겼고, 2007년 애플의 아이폰 출시 이후로 스마트폰 붐을 타고 리프트, 스냅,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의 스타트업들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사람들은 그들을 ‘킬러컴퍼니’라고 부르는데, 이 책에 주로 등장하는 우버와 에어비앤비 또한 그들 중 하나다.
두 기업은 불과 10년도 채 안 돼서 ‘방 하나 없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큰 호텔회사’, ‘차 한 대 없지만 세계 최대 자동차 서비스 회사’로 도약해 전 세계인들의 일상에 파고들었는데, 과연 그들의 성공 전략은 무엇이었을까?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로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의 모든 것을 조명했던 블룸버그 기자 브래드 스톤이 우버와 에어비앤비라는 ‘업스타트Upstart’들의 험난한 여정을 인내심 있게 추적한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저자는 기업스토리에 강점을 가진 기자답게 단순히 우버와 에어비앤비의 성공스토리만을 전하지 않는다. 성장과정에서 잘못된 전략으로 경쟁에서 밀려나 사라져버린 스타트업 창업자들이나 그들의 가능성을 과소평가하고 투자 기회를 놓친 투자자들까지 꼼꼼히 인터뷰해 흥미를 더한다. 비슷한 아이디어로 시작했는데 왜 우버와 에어비앤비는 성공했고 다른 경쟁자들은 실패했는지 살펴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