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세일즈에서 스토리를 꺼내라
1부 최고의 세일즈는 스토리에서 나온다
내 자신이 스토리가 된다
철학과 프레임은 스토리 시작을 위한 창이다
스토리의 주제는 삶
세일즈가 스토리를 만났을 때
속?단하지 마라
열정의 온도
세일즈 휴머니즘
2부 세일즈왕이 되는 스토리텔링의 법칙
사람을 움직이는 세 가지 법칙
설득의 3원칙
커뮤니케이션의 법칙
공감의 법칙
칭찬의 법칙
목소리의 법칙
본능의 법칙
해피콜의 법칙
태도의 법칙
협상의 법칙
몰입의 법칙
질문의 법칙
3부 실전에서 바로 써먹는 스토리 활용편
매직 워드로 대화를 주도하라
요약과 이분법을 이용하라
적절한 스토리의 활용
세일즈 프로세스와 구매심리 프로세스를 익혀라
고객의 니즈를 환기하라
프로세스에 충실하라
프로세스에 충실해야 청약의 성과를 맛볼 수 있다
친구나 지인은 더욱더 철저히
어려울수록 돌아가라
에필로그 생각은 행동의 씨앗이다
출판사 서평
탁월한 이야기꾼 김창국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노하우
“상품을 팔고 싶다면 고객을 위한 대본을 준비하라!”
아무리 불황이어도 성공신화를 만들어내는 세일즈맨들이 있다. 그들의 힘은 무엇일까?
최근 몇 년간 불황이 계속되면서 여기저기서 힘들다는 얘기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나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해 물건을 구매하게 만들어야 하는 세일즈맨들의 사정은 더욱 어렵다. 그런데도 눈부신 성과를 자랑하며 세일즈 성공신화를 써내려가는 이들이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김창국 역시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이다.
사람들은 그를 ‘보험업계의 탁월한...
탁월한 이야기꾼 김창국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노하우
“상품을 팔고 싶다면 고객을 위한 대본을 준비하라!”
아무리 불황이어도 성공신화를 만들어내는 세일즈맨들이 있다. 그들의 힘은 무엇일까?
최근 몇 년간 불황이 계속되면서 여기저기서 힘들다는 얘기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나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해 물건을 구매하게 만들어야 하는 세일즈맨들의 사정은 더욱 어렵다. 그런데도 눈부신 성과를 자랑하며 세일즈 성공신화를 써내려가는 이들이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김창국 역시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이다.
사람들은 그를 ‘보험업계의 탁월한 이야기꾼’이라고 말한다. 스스로도 자신을 세일즈맨이 아닌 ‘스토리텔러’라고 말한다. 그는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면서 때로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때로는 가슴을 훈훈하게 만드는 감성 있는 이야기로, 때로는 감동을 주는 눈물겨운 이야기로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고객들은 그의 뜨거운 열정에 동화되어 그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보낸다.
저자는 석유화학업체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한 세일즈를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이후 보험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도전 첫해부터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승승장구하였다. 수많은 세일즈맨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원하는 성과를 거두기는 쉽지 않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않은 채 상품에 대한 설명에만 급급하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