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브레인 워크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라
저자 박형준,박상현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4-04-03
정가 14,000원
ISBN 9788950955090
수량
목차
프롤로그
| 1부 | 시장 변화에 민감하라
성공하고 싶다면 시장의 성공 법칙을 지켜라
Chapter1 도입기의 성공 법칙-혁신하지 마라
도입기의 성공 법칙 1 - 시장이 녹을 때를 기다려라
도입기의 성공 법칙 2 - 갈아탈 만한 상대일까?
도입기의 성공 법칙 3 - 고객 톱니바퀴를 만들어라
도입기의 성공 법칙 4 - 물은 적을수록 빨리 끓는다
Chapter2 성장기의 성공 법칙-차별화 하지 마라
성장기의 성공 법칙 1 - 무조건 따라하라
성장기의 성공 법칙 2 - 고객의 요구를 무시하라
성장기의 성공 법칙 3 - 시장의 고릴라가 되어라
성장기의 성공 법칙 4 - 돌다리를 두드리지 마라
Chapter3 성숙기의 성공 법칙-크거나 작거나
성숙기의 성공 법칙 1 - 시장의 골리앗이 되어라
성숙기의 성공 법칙 2 - 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아라
성숙기의 성공 법칙 3 -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라
성숙기의 성공 법칙 4 -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어라
Chapter4 쇠퇴기의 성공 법칙-죽음과 수익성은 끝까지 미뤄라
쇠퇴기의 성공 법칙 1 - 캐시카우를 죽여라
쇠퇴기의 성공 법칙 2 - 고객을 완전히 버려라
Chapter5 숲을 보고 나무를 보고 자신도 보라
숲을 보는 방법: 거시 관점의 시장
나무를 보는 방법: 미시 관점의 시장
나 자신을 보는 방법: 핵심 역량을 찾아라
| 2부 | 고객을 보는 안목을 키워라
타깃팅하지 않은 마케팅 전략은 실패로 가는 지름길이다
Chapter6 네트워크 기반 타깃팅-한 고객이 천 명의 고객을 데려온다
사람은 ‘따라쟁이’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
출판사 서평
마케팅은 유혹이다.
불황의 시대, 비즈니스의 운명을 결정하는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서적이 넘쳐나지만 정석대로 사업을 수행하여 성공했다는 경영인을 찾아보기 어렵다. 그 이유는 시간?이 오래 지난 경영 기법과 급변하는 경영 환경 사이의 괴리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10여 년에 걸친 경영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는 경영의 진리를 전달한다. 탁상공론이 아닌 현실에서 실행한 경험이 생생히 살아있는 실질적인 방법만을 기술했다. 이 책은 현직 컨설턴트가 들려주는 마케팅 전략서이자 실무서다. 하나의 상품...
마케팅은 유혹이다.
불황의 시대, 비즈니스의 운명을 결정하는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및 마케팅 서적이 넘쳐나지만 정석대로 사업을 수행하여 성공했다는 경영인을 찾아보기 어렵다. 그 이유는 시간이 오래 지난 경영 기법과 급변하는 경영 환경 사이의 괴리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10여 년에 걸친 경영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는 경영의 진리를 전달한다. 탁상공론이 아닌 현실에서 실행한 경험이 생생히 살아있는 실질적인 방법만을 기술했다. 이 책은 현직 컨설턴트가 들려주는 마케팅 전략서이자 실무서다. 하나의 상품이 소비자에게 기억되고 선택받기까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마케팅은 전략이다
성공하고 싶은가? 시장 변화에 민감하고, 고객을 보는 안목을 키워라.
최근 비즈니스 환경은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대의 흐름을 읽고 미리 대처하는 것만이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비즈니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5’의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키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이탈 고객 잡기에 나섰다. 출고가를 낮춰 수익성이 떨어진 만큼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한편 경쟁 제품과 비교 체험을 통해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성공한 CEO들은 한결같이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된다는 신념으로 한 길만 꾸준히 걸어왔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