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경쟁은 전략이다 판을 바꾸는 8단계 경쟁 전략 가이드
저자 이동현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2-06-25
정가 16,800원
ISBN 9788950938307
수량
목차
머리말
1장 경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1. 경쟁의 전략적 의미
2. 경쟁에 대한 이해
3. 산업구조분석 모델
4. 산업구조분석 모델의 활용
5. 경쟁과 전략
2장 경쟁자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가?
1. 경쟁자 분석의 중요성
2. 경쟁자 선택
3. 이로운 경쟁자와 해로운 경쟁자
4. 경쟁자 분석
3장 경쟁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1. 본원적 경쟁 전략
2. 어중간한 상태와 경쟁 전략
4장 경쟁에서 공격과 방어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선발 기업의 우위
2. 후발 기업의 우위
3. 후발 기업의 공격 전략
4. 선발 기업의 방어 전략
5장 무한경쟁에서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1. 일상품의 범람
2. 가격 전쟁
3. 가격 전쟁에 대한 대응 전략
4. 다양성 전쟁
5. 다양성 전쟁에 대한 대응 전략
6장 다양한 산업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1. 산업의 글로벌화 분석
2. 글로벌 산업에서의 경쟁
3. 첨단산업에서의 전략적 딜레마
4. 첨단산업에서의 경쟁
7장 불확실성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1. 불확실성과 전략적 의사결정
2. 불확실성의 4단계 모델
3. 조성 전략과 적응 전략
4. 시나리오와 경쟁 전략
8장 미래를 위한 경쟁에서 어떻게 이길 것인가?
1. 제품 경쟁
2. 역량 경쟁
3. 비즈니스 모델 경쟁
주석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당신의 기업은 이기는 전략을 가졌는가?
어떤 전략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승패가 갈린다.
경쟁 전략은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고도의 심리전이자, 치밀한 두뇌 싸움이다.
언제 어디서 뒤통수를 치고 나올지 예측하기 힘든 무한경쟁에서
시장을 리드하고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8단계 이기는 전략을 공개한다!
어떻게 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이기는 회사의 경쟁 전략을 분석한다
전략의 기원은 군사 전략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이 정설이다. 기원전 216년 카르타고의 명장 한니발은 칸나에 전투에서 ...
당신의 기업은 이기는 전략을 가졌는가?
어떤 전략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승패가 갈린다.
경쟁 전략은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고도의 심리전이자, 치밀한 두뇌 싸움이다.
언제 어디서 뒤통수를 치고 나올지 예측하기 힘든 무한경쟁에서
시장을 리드하고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8단계 이기는 전략을 공개한다!
어떻게 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이기는 회사의 경쟁 전략을 분석한다
전략의 기원은 군사 전략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이 정설이다. 기원전 216년 카르타고의 명장 한니발은 칸나에 전투에서 5만 명의 병사를 이끌고 8만 명이 넘는 로마군과 대치했다. 절대적인 열세에도 불구하고 한니발은 포위, 섬멸 전략을 활용해 로마군을 말 그대로 초토화시켰다. 로마군은 무려 7만 명의 전사자를 낸 반면 카르타고군은 겨우 6000여 명을 잃었을 뿐이었다. 이 때문인지 후대의 군사 전략가들은 한니발을 ‘전략의 아버지’라고 칭송했다.
흔히 기업 간 경쟁도 전쟁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다. 콜라 전쟁, 맥주 전쟁, 햄버거 전쟁 등이 대표적인 경쟁 전략의 사례들이다. 물론 기업 간 경쟁은 진짜 전쟁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전쟁에 비유하는 이유는 그만큼 경쟁에서 전략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자를 제압한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를 접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