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제1부 보는 눈이 왜 중요한가?
1. 성공 전략은 관찰에서 시작된다
세상은 보는 대로 존재한다
있는 것을 보는가, 없는 것을 보는가?
눈앞의 이익에만 매달리면 마침내 해를 입는?다
관심의 변화로 이룩한 꿈의 동물원
관점이 다르면 서로 다른 것을 본다
관찰자의 관점과 능동적인 역할이 중요하다
아는 만큼 볼 수 있다
모든 일의 첫 단추는 관찰이다
제2부 무엇을 볼 것인가?
2. 자신을 온전히 들여다보라
자기 자신을 모르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자존감, 자신감, 자존심의 차이
잘못된 신념을 제거하라
과거의 실패에서 교훈을 찾아내라
소중히 여기는 가치와 행동 원칙을 인식하라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라
자신의 역할을 인식하라
3. 주변을 살펴보라
자신의 존재 목적을 인식하라
함께 상생할 길을 찾아내라
공동체의 미래 모습을 바라보라
눈먼 한 사람이 만인의 눈을 뜨게 만들다
고객의 필요와 요구를 파악하라
세상의 변화를 관찰하라
고객과 신뢰부터 쌓아라
4. 목표에 집중하라
볼 수 없는 과녁은 맞힐 수 없다
끝까지 가면 다음 길이 보인다
문제보다는 목표를 크게 보라
역경보다는 역량에 주목하라
번식과 부흥의 원리를 적용하라
탁월한 전략은 현실을 직시할 때 찾을 수 있다
숨은 자산을 발굴해 활용하라
세상에 없는 것, 그러나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라
제3부 어떻게 해야 제대로 볼 수 있는가?
5. 관심을 제어하라
탐욕이 마음의 눈을 멀게 한다
궁극적인 목적에 관심을 집중하라
자기 집착을 버려라
눈에 보이는 것을 통제하고 관리하라
쓸데없는 일을 버려라
6.
출판사 서평
최후의 승자는 보는 눈이 남다르다!
‘보는 눈’은 타고나지 않는다.
안목은 노력의 산물이다!
최후의 승자는 ‘보는 눈’이 남다르다. 통찰력이 뛰어나다. 탁월한 직관과 혜안이 있다. 실패하는 사람이 미처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눈이 있다. 바로 ‘안목’이다!
그런데 이러한 보는 눈의 차이는 근본적으로 어디에서부터 비롯되었으며,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답으로, 수십 년을 국내의 유수 기업현장에 몸담아온 저자는 오랜 시간 동안 조직 내의 수많은 사람들을 탐구해오면서 중요한 포인트를 찾아냈다. 바로 ‘관심’과...
최후의 승자는 보는 눈이 남다르다!
‘보는 눈’은 타고나지 않는다.
안목은 노력의 산물이다!
최후의 승자는 ‘보는 눈’이 남다르다. 통찰력이 뛰어나다. 탁월한 직관과 혜안이 있다. 실패하는 사람이 미처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눈이 있다. 바로 ‘안목’이다!
그런데 이러한 보는 눈의 차이는 근본적으로 어디에서부터 비롯되었으며,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답으로, 수십 년을 국내의 유수 기업현장에 몸담아온 저자는 오랜 시간 동안 조직 내의 수많은 사람들을 탐구해오면서 중요한 포인트를 찾아냈다. 바로 ‘관심’과 ‘관점’ 그리고 ‘관찰’의 차이에 있었다.
이 책은 보는 눈이 왜 중요한지,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제대로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제시함으로써 이기는 ‘안목’을 가지는 방법을 알려준다.
보는 눈을 바꾸면 당신도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다! 누구나 새로운 차원의 ‘관심’과 ‘관점’ 그리고 ‘관찰’의 역량을 갖춘다면, 자기분야에서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가치 창조형 인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안목,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눈을 가진 자만이 최후까지 살아남는다!
“어디에 방점을 찍는가에 따라 사물은 하나 그 이상의 모습일 수 있다. 진정한 지식과 진리는 양면성을 띄고 있다. 이것이냐 저것이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