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분석으로 경쟁하라 스마트 비즈니스 시대의 경영전략
저자 토머스H 외공저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1-04-05
정가 15,000원
ISBN 9788950929909
수량
목차
추천의 글
Part 1 분석기반 경쟁의 본질
01 분석기반 경쟁의 본질: 분석을 활용한 차별적 역량 구축
02 분석기반 경쟁자: 분석기반 경쟁 기업들의 주요 공통점
03 분석과 사업 성과: 분석기반 경쟁력을 지속적 경쟁우위로 전환하기
04 내부 프로세스와 분석기반 경쟁: 재무, 생산, 연구개발 및 인적 자원 애플리케이션
05 외부 프로세스와 분석기반 경쟁: 고객 및 공급자 애플리케이션
Part 2 분석 역량 구축
06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로드맵: 역량 개발 5단계에 따른 전진
07 분석 인력 관리: 분석을 담당하는 인적 자원 개발
08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아키텍처: 탄탄한 기술적 환경을 경쟁 전략과 연계하기
09 분석기반 경쟁의 미래: 기술과 인적 자원 및 사업 전략 주도형 접근 방식
감사의 글
주석
출판사 서평
분석, 세계 1위 기업의 비밀 전략!
불확실한 시장에서 직관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방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기업만이 전쟁에서 승리한다.
비즈니스를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직관에 의존해 결정을 내리곤 한다.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에 좌우되듯, 현상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이 그대로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와 같은 결정이 현실과 맞아떨어져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수많은 정보들이 복잡하게 얽혀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돌연 어떠한 변수...
분석, 세계 1위 기업의 비밀 전략!
불확실한 시장에서 직관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방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기업만이 전쟁에서 승리한다.
비즈니스를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직관에 의존해 결정을 내리곤 한다.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에 좌우되듯, 현상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이 그대로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와 같은 결정이 현실과 맞아떨어져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수많은 정보들이 복잡하게 얽혀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돌연 어떠한 변수가 나타날지 모르는 불확실한 오늘날의 세계에서, 그와 같은 직관적 판단을 무조건 믿을 수 있을까? 더군다나 한순간의 판단이 자칫 커다란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그런 직관만을 믿고 의사결정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 시대 최고의 경영 구루이자, 피터 드러커, 토머스 프리드먼과 함께 ‘세계 3대 경영전략 애널리스트’로 불리는 토머스 데이븐포트는 그의 책 ‘분석으로 경쟁하라(21세기북스, 토머스 데이븐포트, 잔느 해리스 지음, 15,000원’에서 우리가 옳다고 믿고 있던 그 직관조차도 수많은 사례 연구와 분석, 수년간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바탕이 뒷받침된 결과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믿거나 느끼는 것보다는 ‘확실히 아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흔히 무엇인가를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