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착한 소비자의 탄생 그들은 무엇에 열광하는가
저자 제임스챔피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09-12-15
정가 13,000원
ISBN 9788950921347
수량
목차
프롤로그 기업의 새로운 미래, 착한 소비자에 주목하라
Chapter0 새로운 소비자의 탄생
Chapter1 제1법칙 설득력있는 명분을 제시하라
환경운동의 메신저가 된 기업, 스토니필드
Chapter2 제2법칙 모든 것을 경쟁자보다 더 많이 제공하라
편리함은 기본, 대담한 가격정책을 펼친 집카
Chapter3 제3법칙 신뢰받는 유통경로를 확보하라
모든 거래 당사자를 만족시킨 멤버헬스
Chapter4 제4법칙 철저하게 단순화하라
24시간 잠들지 않는 콜센터의 기적, 고대디
Chapter5 제5법칙 법보다 더 엄격한 정직을 추구하라
정직한 제품과 투명한 거래의 아이콘, 어니스트티
Chapter6 제6법칙 스스로가 제품의 구매자가 되라
경험에 공감을 더한 작은두손 프로덕션
Chapter7 제7법칙 고객의 놀이터를 마련하라
제품이 아닌 소통의 장을 판매한 빅그린에그
Chapter8 제8법칙 근본을 기억하라
스타일 그 이상을 창조한 퓨마
에필로그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기업의 비밀
출판사 서평
완전히 다른 소비자가 나타났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턴트 제임스 챔피의 화제작
까다로운 소비자를 열광하는 팬으로 만든 ‘진정성’에 주목하라
얼마 전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에 ‘씽크커피(think COFFEE’ 미션이 소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씽크커피’는 공정무역 커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아프리카 노동자들에게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이윤을 공정하게 배분하는 농장의 원두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공정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목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 파급력은 국내외의 수많은 기업에 미치고 있다....
완전히 다른 소비자가 나타났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턴트 제임스 챔피의 화제작
까다로운 소비자를 열광하는 팬으로 만든 ‘진정성’에 주목하라
얼마 전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에 ‘씽크커피(think COFFEE’ 미션이 소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씽크커피’는 공정무역 커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아프리카 노동자들에게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이윤을 공정하게 배분하는 농장의 원두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공정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목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 파급력은 국내외의 수많은 기업에 미치고 있다. 이른바 ‘착한 소비’라는 새롭게 형성된 거대한 구매 트렌드는 효율성의 탈을 쓴 ‘나쁜 기업’의 제품 소비를 줄이고 정의와 진정성을 판매하는 기업의 제품 소비를 눈에 띄게 확대시키고 있다. 이들의 기준은 공정무역뿐만 아니라 유기농, 고객과의 소통 정도, 빈곤층에 대한 기부, 환경운동과 같은 윤리적인 부분에까지 미치고 있다.
이렇듯 한층 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무장한 ‘착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열광하게 만드는 기업의 성공 요소는 무엇일까? 세계적인 경영컨설턴트 제임스 챔피는 이에 대해 ‘착한 소비자의 탄생(제임스 챔피 지음, 박슬라 옮김, 13,000원, 21세기북스’에서 시의적절한 해답을 제시한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는 당연히 CEO들의 주의를 끌 수밖에 없다. 가장 즉각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