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부. 교육혁신의 대표브랜드, 숙명여대
1장. 이경숙 총장, 숙대에 비전을 품다
- 7억 8,000 원짜리 세금 고지서
- 걸림돌을 디딤돌로
- 드림캠퍼스를 꿈꾸며
- 최고의 리더십대학, 숙명여대
- 비전을 이?룰 재정을 확보하라
* 미래학에 관심이 많은 문학소녀
2장. 숙대를 혁신으로 이끈 섬김리더십
- 12년 마스터플랜 프로젝트를 가동하라
- Vision: 꿈과 비전을 판다
- Intelligence: 전문가를 인정한다
- Communication: 총장이 알면 말단 직원도 안다
- Time Management: 질적인 시간 관리를 한다
- Open-mind: 섬김은 열린 마음에서 나온다
- Responsibility: 모든 책임은 리더에게 있다
- Yes: 긍정은 찾는 게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다
* 인생의 등불을 만나다
2부. 혁신의 깃발을 올리다
3장. 마인드 프레임을 바꿔라
-‘안 된다’고 하지 말고 ‘방법’을 차자
-‘할 수 있을까’에서 ‘할 수 있다’로
- 대학은 주식회사, 총장은 CEO, 학생은 고객
- 대한민국 리더 10% 비전이 용트림한다
- 리더가 먼저 리더십을 공부하다
- 가르치는 것도 배워야 한다
- 소통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 혼연일체
* 총장실 카펫과 도서관 카펫
4장. 새 술은 새 부대에, 행정 개혁을 단행하다
- 매듭을 푸는 방식을 보여주다
- 행정혁신의 청사진, SOC 21
- 대학도 시스템이다
- ERP 시스템을 도입하다
- 시스템이 리더를 만든다
- 의사소통센터, 창조적 모방으로 태어나다
- 행정혁신의 메카로 등극하다
5장. 블루오션을 찾아라
- 꼬르동블루 한국 분교를 세우다
- 국내 최초, 음악으로 영혼을 치료하다
- 미국에서도 인정받는 TESOL
- 숨은 금맥 ‘여성’을 발굴하라
- I세대를 위한 디지털캠퍼스로 거듭나다
- 위미노믹스의 신세계 창조
- 모든 길은 섬김리더십으로 통한다
* 민족과 여성 빼고 모두 바꿔라
6장. 캠퍼스에
출판사 서평
교육 혁신의 대표 브랜드, 숙명여대의 기적 같은 혁신 스토리
부드러운 힘이 세상을 바꾼다
| . 교육의 희망을 보여준 ‘주식회사 숙명여대’
숙명여대는 14년 전만 해도 아주 평범한 여자대학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디지털대학의 선두주자, 학생들의 고객만족도 1위 대학, 대학행정혁신의 메카로 불리고 있다. 다른 대학들은 교육 혁신의 교과서로 숙대를 벤치마킹하고 있고 기업들조차 성공요인을 알아내고자 견학을 신청하고 있다. 1년간 숙명여대 겸임교수를 하면서 이런 변화의 원동력에 호기심을 갖게 된 저자는, 관계자들을 만나 ...
교육 혁신의 대표 브랜드, 숙명여대의 기적 같은 혁신 스토리
부드러운 힘이 세상을 바꾼다
| . 교육의 희망을 보여준 ‘주식회사 숙명여대’
숙명여대는 14년 전만 해도 아주 평범한 여자대학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디지털대학의 선두주자, 학생들의 고객만족도 1위 대학, 대학행정혁신의 메카로 불리고 있다. 다른 대학들은 교육 혁신의 교과서로 숙대를 벤치마킹하고 있고 기업들조차 성공요인을 알아내고자 견학을 신청하고 있다. 1년간 숙명여대 겸임교수를 하면서 이런 변화의 원동력에 호기심을 갖게 된 저자는, 관계자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면서 이경숙 총장의 리더십을 토대로 모든 이들의 땀방울이 담긴 14년의 역사를 파노라마처럼 일목요연하게 엮어서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대학은 주식회사, 총장은 CEO, 학생은 고객이다!
대학사회는 사회 어느 조직보다도 보수적인 성향이 강하며 지성과 학문이라는 틀에 얽매여 권위주의에 빠지기 쉽다. 이경숙 총장은 그 틀을 깨고 경영학적 개념을 과감하게 적용하여 대학혁신을 주도한 인물이다. 대학 행정에 경영의 개념을 도입하여 총장은 주식회사 숙명여대의 CEO, 교수와 직원들은 임직원, 학생은 고객으로 전화시켰고 고객감동이라는 개념을 대학의 목표에 적용했다. 이런 경영마인드는 ‘주식회사 숙명여대’라는 한 마디로 표현될 수 있을 것이다.
부드러운 힘이 세상을 바꾼다
하나의 비전을 세우고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