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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만드는 파워컨셉
저자 무라야마료이치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08-03-20
정가 13,000원
ISBN 9788950913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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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옮긴이의 글_명실상부한 실전 마케팅의 바이블
머리말_평범한 상품을 비범하게 만드는 발상의 전환
1장 인식을 바꾸는 것이 컨셉이다
새로운 의미를 설계하라
의미가 드러나지 않으면 컨셉이 아니다
기존 관점에서 벗어나라
소비자의 잠재욕구를 발견하라
새로운 의미와 형태를 부여하라
2장 히트 상품은 이렇게 다르다
얼리 어댑터부터 매혹시킨다
상품의 존재 의미를 분명히 전달한다
매력적인 감성적 편익을 제공한다
3장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라
모방보다 가공에 집중하라
발상의 전환으로 의미를 창조하는 7가지 방법
연령층을 확대한다 | 대상지역을 이동한다 | 관련된 2가지 요소를 결합한다 | 가능한 모든 아이디어를 결합한다 | 파생시장을 예측한다 | 전혀 다른 2가지를 결합한다 |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다
4장 소비자를 알고 접근하라
감성이 움직이면 인식이 바뀐다
목표가 명확하면 오래 남는다
심리상태를 먼저 진단하라
결핍된 심리를 공략하라
증세에 맞는 컨셉으로 치유하라
5장 확실한 공감대를 형성하라
이미지 영상을 떠오르게 하라
공감을 이끌어내는 6가지 수사법
직유법 | 시간 이동법 | 과장법 | 은유법 | 모순어법 | 이형어법
출판사 서평
아사히, 오리콤, NTT 등 세계를 압도하는 일본 시장에서 증명된
파워 컨셉의 기술
“컨셉이란 현실을 무시한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다.”
당신에게 녹차를 런칭하라는 미션이 주어졌다. 어떻게 팔 것인가? 기존 녹차 세계에서 새로운 것을 기대한다면 히트는 물 건너갔다. 당신의 상품은 아무리 광고를 쳐도 팔리지 않는다.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컨셉이 없기 때문이다. 이제 소비자들은 전문가만큼 아니, 전문가보다 예민하고 똑똑하다. 따라서 그들이 알고 있는 녹차를 뛰어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그...
아사히, 오리콤, NTT 등 세계를 압도하는 일본 시장에서 증명된
파워 컨셉의 기술
“컨셉이란 현실을 무시한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여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다.”
당신에게 녹차를 런칭하라는 미션이 주어졌다. 어떻게 팔 것인가? 기존 녹차 세계에서 새로운 것을 기대한다면 히트는 물 건너갔다. 당신의 상품은 아무리 광고를 쳐도 팔리지 않는다.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컨셉이 없기 때문이다. 이제 소비자들은 전문가만큼 아니, 전문가보다 예민하고 똑똑하다. 따라서 그들이 알고 있는 녹차를 뛰어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그런데 여기 똑똑한 소비자들도 또 속고 집을 수 밖에 없는 상품들이 있다.
10년을 마신 녹차가 새로운 음료로 느껴지고, 단순한 게임기가 두뇌 개발 용도로 확산된다. 친숙한 상품인데도 새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그래, 바로 이것을 갖고 싶었어!’ 라고 깨닫게 된다. 이처럼 잘 나가는 상품에는 지금까지 품어왔던 상식을 뒤엎는 컨셉이 있다.
오리콤, 고단샤, NTT 등 일본 유수 기업의 전략 기획자로 활약 중인 무라야마 료이치는 그의 저서 『파워컨셉』(부제: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만드는을 통해 일본 시장을 석권한 히트 상품을 분석함으로써 누구든지 쉽게 만들 수 있는 파워 컨셉의 기술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새로운 구매 패턴은 사물을 보는 관점이 바뀌면서 생겨난다고 말한다.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