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저자 고은경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08-06-13
정가 10,000원
ISBN 9788950914639
수량
프롤로그 커피가 아닌 감성을 팔다

1 감성 마케팅의 선두주자,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마케팅 시장에 새 역사를 쓰다

2 공간을 감성으로 채워라
스타벅스, 커피가 아닌 문화를 팔다
민들레영토, 마더 마케팅으로 고객을 대하다

3 오감 만족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미각은 즐겁게, 맛에 중독시켜라
시각은 따뜻하게, 눈을 즐겁게 하라
후각은 그윽하게, 향기로 매장을 채워라
촉각은 편안하게, 느낌 좋은 공간을 만들어라
청각은 은은하게, 귓가를 음악으로 적셔라

4. 사람만이 희망이다, 목숨 걸고 투자하라
스타벅스, 바리스타 양성소
민들레영토, 서비스 엘리트 양성소

5.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창업 이야기
스타벅스, 뉴요커의 상징이 되다
민들레영토, 목사님이 다방마담으로 변신하다

6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를 이끄는 사람들
스타벅스, 최고의 상품으로 고객과 만나다
민들레영토, 진심이 고객에게 통하다

7 문화 마케팅의 끊임없는 진보
스타벅스, 현지화에 한 표를 던지다
민들레영토, 디지털 공간을 꿈꾸다

8 감성 마케팅의 진화
원두 커피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에필로그 변하지 않는 전략은 고객 만족이다
감성 마케팅의 선두주자,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성공 비밀!


성공 신화가 겹쳐지고 갈라지는
지점을 탐색하라. 그곳에서 마케팅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


커피 한잔과 함께 문화와 감동, 시간과 공간을 파는 문화 마케팅의 선두주자,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세계적인 커피 기업 스타벅스와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민들레영토가 성공 비결을 겨룬다. 이 책은 성공 신화를 이룬 이들의 마케팅 전략을 생생하게 비교, 분석 하며 감성 및 문화 마케팅의 미래를 진단해 보는 마케팅 비교 전략서다.
두 브랜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가는 동안 독자들은 감성 마케팅의 진정한 의미와 미래를 깨닫게 될 것이다.

마케팅 시장에 새 역사를 쓴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격돌!


얼마 전부터 감성 마케팅의 바람을 타고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이들은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을 하나의 문화로 탈바꿈시켰다.
스타벅스는 인스턴트 커피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입맛을 원두 커피로 바꾸어 놓은 장본인이기도 하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자신만의 색깔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지승룡 소장이 이끄는 민들레영토는 무허가 가건물에서 시작했지만 엄마의 마음을 담은 ‘마더 마케팅’으로 오늘날의 성공을 이끌어냈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감성, 문화, 오감 등의 마케팅 요소에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을 더해 한국 마케팅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쓴 브랜드다.
커피 시장의 새 역사를 쓴 이 두 브랜드의 마케팅을 비교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바로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가 그것이다. 이 책을 쓴 저자 고은경은 파이낸셜뉴스사의 생활경제부에서 유통과 외식을 담당하고 있는 기자다. 그녀는 기자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마케팅의 노하우를 비교, 분석해 놓았다.

문화와 감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