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차별화의 법칙 고객을 유혹하고 기업을 성장으로 이끄는
저자 홍성준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3-03-04
정가 18,000원
ISBN 9788950946920
수량
목차
ㆍ 감사의 글
ㆍ 서문
1부 차별화의 체계
차별화의 진정한 의미와 차별화가 필요한 이유
차별화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과 극복해야 할 것
차별화 전략으로 가는 두 가지 통로
차별화 전략의 3단계 구?현과정과 논리
2부 차별화의 기본법칙
본원적 차별화 법칙 차별화의 대전제
법칙1 선택과 집중(+약점 평균의 법칙
법칙2 선점방어·후발도전의 법칙
법칙3 스피드와 타이밍의 법칙
법칙4 수익혁신의 법칙
아이디어 차별화의 법칙 차별화 아이디어 제너레이션
법칙5 모방 재창조의 법칙
법칙6 경영 프레임의 법칙
법칙7 부정 조정·분할 극복의 법칙
법칙8 트렌드 워칭의 법칙
인식 차별화 법칙
법칙9 독특성의 법칙
법칙10 고객 눈의 법칙
법칙11 감성의 법칙
법칙12 준합리성의 법칙
법칙13 단순성의 법칙
전략 차별화의 법칙
법칙14 적합성의 법칙
법칙15 경쟁 주도의 법칙
법칙16 시장 지식의 법칙
법칙17 외부자원 활용의 법칙
법칙18 커스터마이징의 법칙
커뮤니케이션 차별화의 법칙
법칙19 공감자인의 법칙
법칙20 신뢰의 법칙
법칙21 당위의 법칙
법칙22 스토리텔링의 법칙
법칙23 지배력과 희소성의 법칙
법칙24 일관성의 법칙
3부 차별화의 실행 스킬
인식의 지렛대를 활용하라
법칙25 상징과 연상을 이용하라
법칙26 체험을 활용하라
법칙27 입소문을 활용하라
전략의 지렛대를 활용하라
법칙28 버저닝과 번들링을 활용하라
법칙29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라
법칙30 고객을 중독시켜라
ㆍ 차별화의 법칙 후기
ㆍ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실질적 사례와 이론을 기반으로 한
30가지 차별화의 법칙으로
전략적 성장의 기회를 잡아라!
Make Differentiation!
상식을 뛰어넘어 가장 획기적인 차별화를 만드?는 30가지 방법
어떤 업무 속에서든 우리를 가장 시달리게 만드는 일은 바로 아이디어를 도출해내는 일일 것이다. 딱히 정해진 답도 없고, 기존에 없던 신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일수록 결정 이후의 상황을 쉽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기존에 있었던 사례만을 쫓아 무작정 ‘저것도 됐으니 이것도 한번 해보자...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실질적 사례와 이론을 기반으로 한
30가지 차별화의 법칙으로
전략적 성장의 기회를 잡아라!
Make Differentiation!
상식을 뛰어넘어 가장 획기적인 차별화를 만드는 30가지 방법
어떤 업무 속에서든 우리를 가장 시달리게 만드는 일은 바로 아이디어를 도출해내는 일일 것이다. 딱히 정해진 답도 없고, 기존에 없던 신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일수록 결정 이후의 상황을 쉽게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기존에 있었던 사례만을 쫓아 무작정 ‘저것도 됐으니 이것도 한번 해보자’ 하고 달려들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럴 때마다 나오는 상사들의 단골 멘트가 있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되게 만들어보세요.”
‘차별화’라는 단어는 알듯 말듯 모호하다. ‘차별화’의 사전적 뜻은 ‘둘 이상의 대상을 각각 등급이나 수준 따위의 차이를 두어 구별된 상태가 되게 함’이다. 즉, ‘차별화’라는 단어 안에는 ‘다르다’라는 뜻과 더불어 ‘좋고 나쁨의 차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되게 만들어보라’는 말 속에는 단순히 다르게 만들라는 것이 아닌 더 좋게 만들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차별화의 뜻을 알았으니 이제는 차별화를 해야 할 때. 그렇다면 차별화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저자는 에 오랜 시간동안 직접 경험하고 연구하여 도출해낸 30가지 차별화의 법칙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