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
저자 노장오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04-07-10
정가 12,000원
ISBN 9788950906603
수량
목차
1부 마케팅은 브랜드다
1. 구멍가게에도 브랜드를 입혀라
브랜드는 넓고, 알 것은 많다 / 브랜드가 변하고 있다 / 주위의 모든 것이 브랜드다 / 국가도 브랜드다
2. 소비자의 지갑을 열어라
왜 브랜드인가 / 브랜드는 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 브랜드는 기분 좋게 돈을 쓰도록 한다 / 브랜드는 입맛까지 바꾼다 / 윗물이 맑은 브랜드가 아랫물이 맑은 브랜드를 낳는다
2부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한다
3. 끊임없이 브랜드를 진단하라
상황부터 파악하라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 전략은 브랜드를 장수시킨다 / 브랜드를 더 띄울 때는 신중함을 지켜라
4. 브랜드를 개발하라
브랜드 개발에도 워밍업이 필요하다 / 이름이 좋아야 성공한다 / 잘생긴 브랜드가 성공한다
5. 브랜드를 강화하라
브랜드 체계를 구축한다 / 주변과 다른 무언가를 찾는다 / 이미지가 필요하다
3부 100년 가는 브랜드, 이렇게 만든다
6.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라
변하지 않는 브랜드 팬을 만들자 / 브랜드를 돈으로 만들자 /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하자
7. 브랜드를 법적으로 보호하라
상표와 상표법을 알자 / 상표등록의 기준 / 상표 디자인의 기준 / 상표출원의 과정 / 글로벌 브랜드도 법적으로 보호하자
출판사 서평
예전에 브랜드는 대기업 혹은 고급품을 만드는 장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제는 지자체나 대학, 병원과 미용실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심지어는 개인들도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드는 세상이다.
그러나 브랜드 마케팅은 그리 녹록한 것이 아니다. 우리 가게 이름이 촌스럽지는 않은지, 눈에 잘 띄는지, 이름 때문에 제품을 망치지는 않을지, 실무자들의 걱정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답답한 마음에 브랜드에 대한 책을 찾아보아도 어려운 이론을 설명하는 번역서 일색이라 현실에 적용하기도 어...
예전에 브랜드는 대기업 혹은 고급품을 만드는 장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제는 지자체나 대학, 병원과 미용실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심지어는 개인들도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드는 세상이다.
그러나 브랜드 마케팅은 그리 녹록한 것이 아니다. 우리 가게 이름이 촌스럽지는 않은지, 눈에 잘 띄는지, 이름 때문에 제품을 망치지는 않을지, 실무자들의 걱정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답답한 마음에 브랜드에 대한 책을 찾아보아도 어려운 이론을 설명하는 번역서 일색이라 현실에 적용하기도 어렵다. 마케팅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쉬운 브랜드 기법은 없을까? 이 책은 이러한 현실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13년 브랜딩 노하우를 한 권으로 읽는다
이 책에서 저자는 13년간 브랜딩 현장에서 종사했던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차근차근 설명한다. 첫 단계는 브랜드 상황을 진단하는 것이다. 시장상황이 브랜드를 출시할 만한지, 혹은 이미 출시한 브랜드를 확장시켜야 하는지 아니면 철수시켜야 하는지를 먼저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소비자의 성향과 요구를 파악하고 브랜드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을 국내외의 풍부한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선발주자 따라잡기, 소비자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브랜드 만들기, 문화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브랜딩하기 등, 본격적인 네이밍 작업 이전에 수행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