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제1부 상담사례 개념화 개요
1. 상담사례 개념화 필요성
2. 상담사례 개념화 정의
3. 상담사례 개념화의 유형
4. 상담사례 개념화 모형
요약
제2부 상담사례 개념화의 기초 개념
5. 근거기반 실천
6. 과학
7. 현상
8. 개념
9. 사고
10. 가설
11. 개념체계와 가설체계
12. 상담이론
요약
제3부 반응분석
13. 반응분석 의미
14. 반응분석 모형
1 반응분석과 상담 개념 정의
2 반응분석의 상담문제
3 반응분석의 상담문제 원인
4 반응분석의 상담개입
요약
제4부 상담사례 개념화 실제 과정
15. 주어진 정보
16. 의문
17. 의문 탐구와 판단
18. 검증, 그리고 수정 및 보완
요약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