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저자 노경실
출판사 사계절출판사
출판일 2015-09-25
정가 10,000원
ISBN 9788958287971
수량
목차
글쓴이의 말
새가 된 내일이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썩은 사과
김알렉스라는 아이
호박잎
마지막 운동회
저녁 여덟 시 우리 집 풍경
출판사 서평
간단한 책 소개
사계절 저학년문고는 약 20년의 세월 동안 ‘성장’이라는 단단한 가치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독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사계절 저학년문고? 1권부터 30권까지를 지금의 생활환경에 맞게 글을 다듬고 새로 디자인하여 독자들에게 선보입니다.
1997년 노경실 작가가 쓴 사계절 저학년문고 첫 번째 책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도 새롭게 다시 펴냈습니다. 작품 속에는 어느 한쪽에 치우친 어린이들의 모습이 아닌, 다양한 생활환경과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요즘 어린이들의 세계를 실감나게 ...
간단한 책 소개
사계절 저학년문고는 약 20년의 세월 동안 ‘성장’이라는 단단한 가치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독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사계절 저학년문고 1권부터 30권까지를 지금의 생활환경에 맞게 글을 다듬고 새로 디자인하여 독자들에게 선보입니다.
1997년 노경실 작가가 쓴 사계절 저학년문고 첫 번째 책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도 새롭게 다시 펴냈습니다. 작품 속에는 어느 한쪽에 치우친 어린이들의 모습이 아닌, 다양한 생활환경과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요즘 어린이들의 세계를 실감나게 그린 동화 일곱 편이 담겨 있습니다. 먹고 자고 노는 것 빼놓고는 모든 것을 내일로 미루어 ‘내일’이라는 별명을 가진 철수 이야기, 선생님이 선물로 주신 동화책을 마루에 던져 놓았다가 마침내 바둑이가 먹게 만든 종국이 이야기, 누나와 단둘이 사는 민수의 썩은 사과에 얽힌 이야기, 혼혈아 알렉스를 바라보는 같은 반 아이들의 시선을 그린 이야기, 맞벌이 부모를 둔 훈이의 외로움을 다룬 이야기 등은 많은 어린이에게 공감과 따스한 교훈을 선사합니다.
작품 소개
‘성장’의 뿌리로 새롭게 태어난 저학년문고 개정판
아이들이 읽을 책은 좋은 나무를 고르듯 책에서 지향하는 가치의 뿌리가 얼마나 건강한지, 얼마나 깊은지를 면밀히 살펴서 골라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아이들 미래에 열릴 열매도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