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만 큰 줄 알았던 나무에게 이토록 엄청난 능력이?
알수록 놀랍고 새로운 나무와 숲의 비밀
늘 같은 자리에 듬직하게 서 있는 나무. 계절마다 초록빛과 알록달록 오색빛으로 옷을 갈아입고, 시원한 그늘막을 드리운 쉼터가 되었다가, 때로는 매달리고 오르는 놀이터가 되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에게 나무란 지나는 길마다 흔하게 볼 수 있어 특별한 존재가 아니지요. 학교, 놀이터, 집 근처 등 주변 곳곳에 서 있는 나무는 대체 무슨 일을 할까요? 눈, 코, 입, 귀, 손, 두뇌가 없는 나무도 생각이란 걸 할 수 있을까요?
《나무_숲의 제왕》에는 작고 귀여운 도토리가 등장합니다. 호기심 많고 똑똑한 도토리는 하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뿌리를 내리고 떡갈나무가 될 계획은 추호도 없지요. 어느 날 갑자기 나뭇가지에서 떨어진 이 도토리는 개구리, 고사리 이파리, 딱정벌레, 다람쥐, 딱따구리, 균류를 차례로 만나며 지구 생태 시스템의 근간인 식물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하나하나 알게 됩니다. 그 덕분에 무심코 지나쳤던 작은 이파리, 부러진 가지, 늘 보던 운동장의 나무에 얽힌 비밀을ㅜ독자도 비로소 알게 되지요. 지구 곳곳을 누비는 도토리와 숲속 친구들의 놀라운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식물과 나무, 그리고 숲에 대해 우리가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놀라운 사실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책은 작디작은 씨앗이 뿌리를 내리고 떡잎을 피우며 아주 오랜 시간 자라고 번식하여 거대한 생태 시스템을 이루기까지, 그 기나긴 과정을 재미있는 만화로 쉽게 전합니다. 어린이 독자는 물론이고, 엄마 아빠와 교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과학 만화책입니다.
식물의 종류, 생장과 번식, 광합성과 호흡 작용, 숲의 기능 등
모든 생물의 근간이 되는 식물에 대한 모든 것
나무들은 굉장히, 정말 굉장히 오래 살지요. 오늘 본 나무가 아무것도 안 하는 것처럼 느껴졌나요?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나무의 시간은 아주 천천히 흐른다는 사실을 떠올려 보면 어떨까요. 나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