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인성 교육, 로보카폴리에게 맡기세요!
《로보카폴리 인성 그림책》 시리즈는 누리 과정을 바탕으로 아이의 인성 발달에 꼭 필요한 15개의 주제를 쏙쏙 뽑아 만들었어요. 그중 ‘자존감’을 주제로 한 <바퀴가 갖고 싶어!>는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키워 주고, 부모가 자존감을 어떻게 높여 줄 수 있는지 올바른 방향을 알려 주는 책이랍니다.
유아의 자존감은 주변인에게 비친 자기 모습이 긍정적일 때 길러져요. 자존감이 낮으면 자신을 무가치하게 여기고, 의존적이며,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게 되지요. 자존감은 어릴수록 쉽게 길러지므로 올바르게 아이를 지도해 주세요.
<바퀴가 갖고 싶어!>에서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들이 자존감이 낮은 아이에게 나타나는 고민 상황을 보여 주고,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법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게 알려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우기가 쉬워요. 또한 자존감에 대한 부모님의 잘못된 교육, 자존감을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을 알려 주는 부모 가이드가 실려 있어 올바른 인성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서로 가진 것을 부러워한 헬리와 캠프는 바퀴와 프로펠러를 바꾸기로 했어요. 두 친구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위험에 처한 친구들과 로보카폴리 구조대의 활약을 지금 만나 보세요!
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인성 교육!
<바퀴가 갖고 싶어!>에는 친구들과 다른 나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책을 읽고 나면, 친구들과 다르다고 해서 내가 친구들보다 모자라거나 나쁜 게 아니라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2. 바른 인성 교육을 위한 풍부한 부록!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가 스스로 바른 인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떤 행동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기’가 실려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는 자존감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