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인성 교육, 로보카폴리에게 맡기세요!
《로보카폴리 인성 그림책》 시리즈는 누리 과정을 바탕으로 아이의 인성 발달에 꼭 필요한 15개의 주제를 쏙쏙 뽑아 만들었어요. 그중 ‘배려’를 주제로 한 <실수해도 괜찮아!>는 감정 이입 능력을 자연스럽게 길러 주고, 부모가 배려를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올바른 방향을 알려 주는 책이랍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려면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에 대한 감정 이입 능력이 있어야 해요. 아이가 감정 이입 능력을 기르고, 타인에게 배려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실수해도 괜찮아!>에서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들이 배려하지 않아 생길 수 있는 갈등 상황을 보여 주고, 감정 이입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게 알려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우기가 쉬워요. 또한 배려에 대한 부모님의 잘못된 교육, 배려를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을 알려 주는 부모 가이드가 실려 있어 올바른 인성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스푸키의 실수를 놀리던 포스티는 자신도 큰 실수를 하고 말았어요. 포스티는 어떤 기분일까요? 위험에 처한 친구들과 로보카폴리 구조대의 활약을 지금 만나 보세요!
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인성 교육!
<실수해도 괜찮아!>에는 실수와 배려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책을 읽고 나면, 친구의 부족한 점을 이해해 주고 친구의 마음을 헤아릴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2. 바른 인성 교육을 위한 풍부한 부록!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가 스스로 바른 인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떤 행동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기’가 실려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친구를 배려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는 배려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잘못된 교육, 배려를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