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해지기 위해 들어간 곳,
저승사자 웹툰 세계
매일 지각을 일삼고 공부에는 관심 없던 아이, 마달진. 마달진은 자기 반에 전학 온 왕소라라는 여자애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한다. 하지만 매번 선생님께 혼나고 창피만 당하니 속상하다. 마달진은 이 모든 게 엄마 탓인 것 같다. 같은 반인 한강수는 엄마를 잘 만나서 공부도 잘하고 완벽하니까. 한강수의 엄마는 아침마다 강수를 깨워 주고, 숙제도 도와주고 예습 복습도 같이 해준단다. 마달진은 그런 한강수가 부럽다.
마달진은 한강수보다 완벽해져서 왕소라에게 잘 보이고 싶었다. 그런데 바로 그 순간 마달진에게도 기회가 찾아온다. 저승사자와 거래를 하게 된 것이다. 저승사자는 마달진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가상 세계의 문을 열어 주고, 마달진은 웹툰 세계라는 완벽한 곳으로 입장한다. 웹툰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며 아슬아슬한 모험이 계속될수록 조력자인 엄마는 점점 위험에 빠지고……. 과연 달진이는 단 한 번의 실패도 용납하지 않는 위험한 가상공간에서 미션을 완벽히 수행하고 시험 성적을 올릴 수 있을까?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이 있을까?
내 모습 그대로도 괜찮잖아?
『완벽한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에서 그리는 가상의 공간, 웹툰 세계는 ‘완벽하다’라는 말뜻처럼 진짜 흠 잡을 곳 하나 없이 완전한 곳이다. 실수 한 번도 용납되지 않는 곳이니까. 그럼에도 마달진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면서 이 위험한 모험을 시작한 것은 현실에서의 시험 성적을 올려 완벽한 아이가 되기 위해서였다. 한강수보다 더 완벽한 아이가 되어서 아이들과 선생님에게 인정받으려고.
그러나 정작 시험 성적이 오르고 반에서 주목을 받은 후부터 마달진은 불안해한다. 평소 자신에게 신경도 안 쓰던 엄마가 자신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뒷바라지를 해 주는데, 엄마가 원하는 만큼의 성적은 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웹툰 세계에 입장한 후 마달진의 본래 모습은 온데간데없다. 오로지 한강수를 뛰어넘고 싶다는 목표 의식만 남아 결투에서 승리하는 데 혈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