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순차 : 애니메이션 만들기
ㆍ 순차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합니다.
ㆍ 긴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전에 미리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여 스크립트를 구성합니다.
ㆍ 주인공들의 대사와 행동이 서로 어긋나지 않게 시간을 계산하여 ‘2초 기다리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Chapter 02 순차 : 장면이 바뀌는 애니메이션
ㆍ 순차 구조와 속성의 신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합니다.
ㆍ 한 장면의 이야기가 끝이 나면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는 ‘장면 추가’, ‘다음 장면 시작하기’, ‘장면 1 시작하
기’, ‘장면이 시작 되었을 때’ 기능을 활용해서 순차적으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합니다.
Chapter 03 즐거운 코딩 1 : 웹북 만들기
Chapter 04 반복 : 반짝이는 우주의 별
ㆍ 반복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합니다.
ㆍ 계속 반복하기, 10번 반복하기 기능을 활용해서 계속해서 또는 설정한 횟수만큼 반복하기 블록이 감싸고
있는 블록들을 반복해서 실행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ㆍ 무작위 수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여 위치가 변경되며 반짝이는 별을 표현합니다.
ㆍ 키보드의 숫자나 문자를 눌렀을 때 원하는 작업을 실행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Chapter 05 드론으로 외계 행성 찾기
ㆍ 반복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합니다.
ㆍ 특정한 조건이 ‘참’이 될 때까지/‘참’인 동안’ 감싸고 있는 블록들을 반복해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ㆍ 오브젝트의 이동방향과 회전방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ㆍ 초시계 활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Chapter 06 즐거운 코딩 2 : 신비한 우주
Chapter 07 조건 : 삐~! 위험을 알려 주는 미로
이 책은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로 다양한 작품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Chapter의 도입부에 코딩을 위한 ‘문제 해결 과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시하여, 프로그래밍 개념이나 알고리즘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 따라하기 : 엔트리 블록 코딩의 초급 과정을 경험한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문제 해결 과제’를 제시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창의코딩 : 따라해 보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작품을 더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종합/심화 : ‘? 따라하기+? 창의코딩’의 코딩 내용을 종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